출산후 골반교정과 체형교정다이어트, 동시에 잡는 방법

입력 2015-08-12 09:46

첫 아이 출산 후 부쩍 살이 찐 이윤지(34)씨. 출산을 하면 임신 했을 때에 비해 체중이 줄어들지만 이씨의 경우에는 예외였다. 더군다나 체중이 늘면 전체적으로 골고루 살이 붙어야하는데, 유독 아랫배와 엉덩이, 허벅지 부분에 집중적으로 살이 붙어 더욱 스트레스를 받았다.

이씨는 갑자기 찐살이 고민이 돼 몸매관리와 다이어트를 하고 싶었지만, 출산 후 육아와 집안일 때문에 눈 코 뜰 새 없이 바빠 자신의 몸은 신경 쓸 여유가 없었다.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빠질 거라 생각했지만, 시간이 더 지날 수록 이씨의 상태는 더욱 나빠져 틀어진 골반교정과 다이어트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을 찾았다.

부산다이어트한의원 사임당한의원 이상훈 원장은 “출산 때 벌어졌던 골반이 산후조리를 하며 회복되지 않아 더 틀어지고 벌어져서 시간이 지날수록 내부 장기에 영향을 주어 대사작용이 제대로 되지 않아 살이 잘 찌는 체질로 변했다. 골반이 틀어지면서 흐름을 막아 복부와 허벅지, 엉덩이부분에 집중적으로 살이 찌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골반은 인체의 중심이라 할 만큼 중요한 곳이지만, 골반이 틀어진 지 모른 채 살아가는 경우가 대다수다. 이씨의 경우에도 출산 후 바쁜 생활 탓에 몸 전체에 나쁜 영향을 끼칠 때까지 방치해 놓고 산후골반교정을 하지 못했다. 일반적으로 안면비대칭, 굽은등, 일자목, 척추측만증, 좌우어깨비대칭 등의 경우도 이에 해당된다.

우리 몸의 균형을 잡아 주는 24개의 척추와 관절, 체형이 휘어진 채 생활을 하게 되면 괜찮았던 얼굴, 어깨, 허리, 골반, 다리까지 불균형이 일어나는데, 이럴 경우 건강상에 문제가 생기는 것 외에 미용상으로도 안 좋은 모습으로 변화된다.

체형교정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하는 체형교정다이어트는 체형불균형을 바로잡고, 막혀있던 대사작용으로 인해 부분적으로 살졌던 부위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 준다. 산후골반교정의 경우 틀어진골반을 교정해주고, 자세교정을 해서 몸매를 바르게 잡아주게 된다.

이상훈 원장은 “부산다이어트한약 여신환은 다이어트환으로 체형프로그램을 도와 체지방분해와 다이어트한약에 중요한 부분인 식욕을 억제해준다. 몸 속에 쌓여있던 노폐물을 배출에 도움이 된다. 체형불균형일 때 막혀있던 대사를 좋게 해주기 위해선 몸 속의 독소를 빼줘야 하는데 해독한약인 '비우장'은 몸 속에 쌓여있던 노폐물과 독소를 배출해 건강하고 슬림한 몸매가 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양쪽의 구두굽이 서로 다르게 닮거나, 사진 찍었을 때 고개가 삐딱하거나, 유독 한 부분만 집중적으로 살이 쪘을 때 체형다이어트를 통해 체형을 바로잡고 다이어트를 하면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 매가 되는데 도움이 된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