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은 2015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2992억 원, 영업이익은 178억 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사업부문 중 게임을 담당하는 넷마블게임즈는 국내 모바일 게임의 견조한 성장 및 해외 모바일 게임의 확대로 매출 2438억원, 영업이익 520억원을 기록하며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
방송부문은 콘텐츠와 채널 경쟁력 확대로 프리미엄 패키지 광고 매출, 콘텐츠 판매, 디지털 사업 등 콘텐츠 선순환 구조 강화로 매출 성장을 견인했으며, 제작 효율성 확대에 따른 레버리지 확대로 매출 2235억원, 영업이익 196억원을 달성했다. 특히 디지털 사업은 지속적인 트래픽 증가 및 카카오TV 등 플랫폼 확대로 본격적인 사업 확장을 알렸다. 하반기는 TV, 디지털 지향 신규 콘텐츠를 확대하며 디지털 사업, 글로벌 사업 강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
영화부문은 ‘국제시장’ 수출 등 기타매출 증가에도 불구하고 2분기 국내 영화 부진으로 극장 매출 315억원, 영업손실 41억원을 기록했다.
음악 및 공연부문은 자체 아티스트 음반 및 음원 제작 확대, 공연사업 효율화를 통한 체질 개선으로 매출 442억원, 영업이익 22억원을 기록했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
CJ E&M, 2015년 2분기 영업이익 178억원 달성
입력 2015-08-11 1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