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 ‘시럽 페이’, 누적 거래액 600억원 돌파

입력 2015-08-10 10:40

SK플래닛의 간편결제 서비스 ‘시럽 페이(Syrup Pay)’가 출시 4개월만에 누적 거래액 600억원을 돌파했다.

‘시럽 페이’는 고객이 PC와 스마트폰 어디서든 애플리케이션, 보안프로그램 등 어떤 추가 설치도 필요 없이 자신이 설정한 결제비밀번호 입력만으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는 원클릭 간편결제 서비스다.

‘시럽 페이’는 지난 4월 초 11번가의 모든 쇼핑채널(온라인/모바일 웹사이트, 11번가 앱, 쇼킹딜 십일시 등)에 최초로 적용됐다. 출시 후 두 달 동안 누적 거래액 50억 원을 달성한 이후 한 달 뒤 250억 원, 그리고 또 한 달 만에 600억 원을 넘어서는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시럽 페이’는 지난 달 일 평균 거래액이 10억 원을 넘어설 만큼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가입자 수는 100만명을 넘어섰다. SK플래닛은 ‘시럽 페이’의 인기요인으로 ▲국내 9개 모든 신용카드사와의 제휴 완료 ▲아무런 추가 설치가 필요 없는 웹 기반 결제방식 ▲ 공인인증서 등 추가인증이 필요 없는 독자적 결제인증체계를 꼽았다.

특히 SK플래닛 ‘시럽 페이’는 기존 토큰(Token)방식의 간편결제 서비스들과 달리 보안이 한층 강화된 독자적인 결제 인증 체계를 갖고 있어 고액 결제 시에도 추가인증을 할 필요가 없다. 독자적 인증체계를 바탕으로 국내 모든 신용카드사들이 요구하고 있는 결제 안정성 및 보안관련 기준을 모두 충족시킴으로써 가장 안전하면서도 원클릭(One Click) 수준으로 편리한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SK플래닛은 ‘시럽 페이’를 카페베네, 엔제리너스, 할리스, 카페드롭탑 등 전국 110여개 브랜드 1,200개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모바일 선 주문 서비스 ‘시럽 오더(Syrup Order)’에 확대 적용하는 한편 연내 기프티콘, T스토어, T맵택시, OK캐쉬백 등 SK플래닛의 다양한 서비스 및 O2O 채널에도 적용할 계획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