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적 다이어트에 자신이 있는 사람이라고 해도 빼기 어려운 부위로 손꼽히는 것이 바로 턱살, 즉 ‘이중턱’이다. 이중턱은 턱라인을 지방으로 감추고 있어 얼굴형을 크고 넓어 보이게 만들기 때문에 인상을 나이 들어 보이게 만드는 주요 원인으로 꼽힌다.
이 턱살은 쉽게 빠지지 않기 때문에 적잖은 고민거리다. 더 큰 문제는 이중턱은 비만도와 큰 상관이 없다는 것이다. 그래서 살을 빼는 다이어트를 아무리 열심히 해도 얼굴형이 쉽게 개선되는 효과를 보기 어렵기도 하다.
이중턱, 턱살로 고민하고 있는 경우라면 얼굴 지방을 효과적으로 제거하면서 턱 선을 살려줄 수 있는 치료방법으로 ‘아큐리프트’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다.
아큐리프트는 지방조직을 조각하듯 선택적으로 융해시킬 수 있는 레이저 시술로, 기존의 지방융해술에 비해 비교적 안전하면서도 정교하고 효과적인 지방제거가 가능한 치료법이다.
특히 1444㎚ 파장을 이용해 물과 지방에 대한 흡수도가 뛰어나 선택적 지방 파괴 효과가 높아 지방흡입수술로는 부담스러웠던 이중턱 개선에도 정밀한 치료효과를 보여주는 것이 장점이다.
시술은 절개 과정 없이 최소한의 구멍을 통해 광케이블을 삽입해 피부 바깥에서 레이저를 쏘아 지방을 녹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시술 주변에 콜라겐 리모델링 효과가 더해지므로 안면거상과 턱 라인 개선, 이중턱 제거 등 다양한 안면 부위에 적용이 가능하다.
김형진성형외과 대표원장은 “아큐리프트는 이중턱을 이루고 있는 지방을 제거함과 동시에 피부 진피 층에 자극을 주어 콜라겐 생성을 유도하여 피부 탄력 개선에도 효과적인 시술”이라며 “시술 후에는 약간의 붓기 외에는 일상생활에 큰 무리도 없어 안정적으로 권장할 만하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이 시술은 미세한 차이만으로도 얼굴 이미지가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정교한 시술이 필수다. 따라서 각 개인의 얼굴형이나 지방분포도, 이목구비의 비율 등에 따라 적합한 시술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숙련된 전문의의 시술이 요구된다.
김형진 원장은 “아큐리프트는 오랜 회복기간이 필요한 얼굴뼈 수술과 달리 안전하고 회복도 빠른 편이지만 시술경험이 풍부한 전문의를 통해 시술을 받아야 더욱 만족스러운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므로 병원 선택 시에 이러한 부분을 잘 고려해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중턱 없애고 갸름한 V라인 만들기 ‘아큐리프트’ 효과적 방안
입력 2015-08-05 14: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