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가치 창출의 중심이 공급자가 아닌 고객을 지향하는 ‘미센트릭’의 일환으로 전국 LG유플러스 스퀘어를 ‘고객 맞춤형 매장’으로 새롭게 탈바꿈한다고 2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전국 스퀘어 매장을 주거단지는 ‘주거복합형’, 오피스단지는 ‘원스톱 서비스형’, 대학가는 ‘아지트형’, 대형번화가는 ‘오픈 체혐형’ 등 4가지 유형으로 분류했다. 유형별로 주요 고객이 많이 찾는 특성을 감안해 매장 내외부 인테리어 디자인을 차별화 했다.
주거복합형 매장은 가족 고객을 위한 편안한 상담 공간으로 마련된다. 사물인터넷 시연공간 및 가족형 4인 상담석, 카페형 2인석, 키즈석 등 다양한 상담공간이 눈에 띈다. 오피스 지역 원스톱 서비스형 매장은 빠른 상담진행을 위한 1인석 및 VIP 상담석이 준비된다. 대학가 상권에 들어서는 아지트 매장의 경우 신제품에 관심이 많은 젊은 고객들인 만큼 제조사별 체험존을 구성했다. 오픈체험형 매장은 퇴근 후 방문하는 직장인, 나들이 온 가족 단위 고객 등을 위해 집기 배치를 달리하는 등 공간의 변화를 꾀했다.
LG유플러스는 4가지 유형 매장 인테리어를 우선 시청역, 신촌, 대화역, 부산 등 6곳 직영점에 시범 적용하고 8월부터는 연내까지 LG유플러스 전국 직영점과 대리점 160여곳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
LG유플러스, 전국 스퀘어매장 ‘고객 맞춤형’ 공간으로 진화
입력 2015-07-29 10: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