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감량만으로 군살빼기 힘들 때 체형교정다이어트로

입력 2015-07-22 14:09

# 직장인 김씨(27·여)는 학생 때는 44사이즈가 맞을 정도로 슬림한 몸이었다. 힘들게 취업한 첫 직장에서 잦은 야근과 회식 등 바쁜 사회생활로 인해 건강이나 몸매관리를 신경을 쓰지 않았었다. 급격한 체중증가와 뱃살, 허벅지 등의 군살에 스트레스를 받을 때 마다 무작정한 다이어트가 요요현상을 반복시켰다.

그러던 중, 첫 직장에서 처음으로 맞는 여름휴가소식에 들떠 이번엔 꼭 비키니를 입겠다는 일념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힘겹게 다이어트를 하였고 다행히 예전의 몸무게로 돌아와, 학생 때 즐겨 입던 옷을 입었지만 당연히 맞을 거라 생각했던 옷들이 맞지 않았다.

또한 사무직에 종사한 A씨는 오랜 시간 앉아 있으며 생긴 일자목과 굽은 등이 체중감량 후 더 도드라져 보여 보기 좋지 않아 보였다. 체중감량은 성공했지만 생각보다 몸의 변화는 없었고 잘못된 자세로 인해 체형이 곧지 못하여 고민하던 A씨는 부산 사임당한의원의 여신체형교정다이어트를 알게 되었다.

다이어트를 즐겨 하는 사람이라도 체형교정과 한방다이어트를 병행치료는 생소할 수도 있다.

이에 대해 부산한방다이어트한의원인 사임당한의원 동래점 황성호 원장은 “다이어트는 근육과 수분의 손실을 최소화하고, 체지방을 감소하는데 초점을 맞춰 다이어트를 해야, 같은 몸무게더라도 슬림한 몸매가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황성호 원장은 “체형교정을 병행하면 일자목, 틀어진 골반, 굽은등처럼 불균형 한 몸의 균형을 맞춰주며, 몸의 순환을 도와 노폐물배출을 원활하게 해준다”고 마했다.

여신체형다이어트의 방법은 다양하다. 식욕억제·체지방분해의 효과가 있는 한방다이어트 한약 여신환, 근육에 자극을 주어 교정과 탄력을 만들어주는 근막교정매선, 휘어지고 틀어진 체형을 교정해주는 추나요법, 근력을 향상시켜 고관절을 교정해주는 스타일렉스, 척추를 바르게 펴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 웰스파인 등의 여신체형다이어트프로그램이 있다.

황 원장은 “체형을 바로 잡고 체지방을 감소해주면 A씨와 같이 체중감량을 했어도 몸매가 마음에 들지 않았을 때 다이어트와 체형교정 병행치료 받는다면 아름다운 몸매, 여신몸매가 되는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