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생들이 성적향상을 위해 최고의 시기로 꼽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서울 대치동 학원가 최고의 대입토털솔루션을 제공하는 대치동 강남메가스터디와 서초메가스터디학원 재학생반이 여름방학특강을 마련한다.
대치동 강남메가스터디와 서초메가스터디학원 재학생반은 예비고1부터 고3을 대상으로 오는 7월 18일(주말반)과 7월20일(주중반)에 각각 여름방학특강 '2015 Summer School'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국어, 영어, 수학 그리고 탐구 과목의 내신관리와 수능 대비는 물론 대입 논술시험 준비를 한곳에서 할 수 있는 최적의 프로그램 제공하고 있는 강남메가스터디와 서초메가스터디 재학생반은 이번 여름방학특강 '2015 Summer School'을 통해 여름방학 동안 최고의 성적향상을 이끌어내겠다는 각오다.
실제로 강남메가스터디, 서초메가스터디 재학생반은 어느 특정 과목만을 가르치는 전문학원에 비해 다양한 과목 간의 유기적인 밸런스를 취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대치동학원가의 학생과 학부모들의 높은 지지를 받아 왔다. 수능 대비와 효율적인 내신 대비를 목표로 소수 정예 수업 그리고 과외의 장점만을 골라서 재학생에게 최적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메가스터디 재학생반의 이번 여름박학특강은 이 같은 장점을 극대화해 과목별, 학년별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마련했다. 일방적인 강의수업 대신 학년별, 과목별, 시기별 온라인 강의와 학습과제를 통해 재학생을 위한 최적의 개별학습전략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국어의 경우, 예비고등학생(중3)에게는 영역별 독해의 기본이 되는 포인트별로 구분해 학생스스로 찾고 쓰기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고등과정에서 요구하는 핵심과정을 체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3학생들에게는 EBS 고득점N제에 제시된 제재들을 완벽분석하고, 영역별 제재별 접근방식을 제시해 가장 효과적인 대입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특강 영어의 특징은 학생 수준별 맞춤전략이다. 예비고등학생에게는 긴 문장을 정확히 해석할 수 있는 기본원리와 수능에서 요구하는 논리적 사고배양, 고1~고2에게는 어휘와 구문독해과정을 통합시켜 학습한 어휘를 반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고3은 상위권과 중위권을 나누어 EBS 비연계반과 EBS교재를 중심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EBS 연계반으로 구분, 수준별 학습을 진행한다.
수학과목은 체계적 학생관리를 통한 학생들의 성실한 학습능력 배양을 지향한다. 출결체크, 숙제검사, 개별상담 등을 통해 완벽한 학생관리를 준비한다. 특히 저학년은 내신을, 3학년에게는 수능을 잡을 수 있는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다. 물론 학년별 시기별로 정확하게 구분된 교재도 성적향상을 돕는다.
강현주 강남메가스터디(재학생반) 원장은 "재수생은 상대적으로 자습시간을 확보하기 쉽지만, 재학생들은 진도 수업 위주의 편향된 공부를 하기 쉽다. 때문에 배우는 '학'에는 익숙하지만 이를 내 것으로 만드는 '습'의 과정에는 소홀하다. 정말 제대로 성적을 올리려면 반드시 남의 공부가 아닌 '내 공부'를 해야 한다"며 “이번 여름방학특강은 재학생들이 '내 공부'를 하는 방법을 익히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메가스터디()와 서초메가스터디()의 재학생만을 위한 여름방학특강 '2015 서머스쿨'은 주중반(7월 20일), 주말반(7월 18일) 각각 개강한다. 강의 신청 문의는 강남(), 서초()로 가능하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강남, 서초 메가스터디 재학생반 성적향상 위한 여름방학특강 '2015 Summer School' 7월 중순 개강
입력 2015-07-15 16:06 수정 2015-07-15 1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