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정보는 여기서…행자부, 10개 사이트 선정

입력 2015-07-15 13:59
여름휴가철, 어디를 가서 무얼 즐길지 결정하지 못했다면 ‘대한민국 정보공개’ 포털(www.open.go.kr)에서 제공하는 ‘여름 휴가철 유용한 공공정보’를 참고하면 좋다.

행정자치부는 기관별로 제공되는 공공정보 중 여름휴가에 도움이 되는 정보 10개를 온라인 투표를 통해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가장 많은 지지를 받은 사이트는 문화체육관광부가 구축한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이다. 전국의 여름 축제를 지도 한 장에 담았고 자연에 안겨 한 박자 쉬어갈 수 있는 숲속 여행지,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전국 여름여행지 특집을 서비스한다.

환경부의 ‘국립공원 탐방’(www.knps.or.kr)은 우리나라 국립공원의 탐방코스, 교통, 야영장 등을 안내한다. 국립공원 내 조성된 명품마을과 청정 농수산물 및 향토음식도 소개한다.

산림청의 ‘숲에서 즐기는 숲에On'(www.foreston.go.kr)은 휴양림, 산림욕장, 생태탐방 프로그램, 산촌생태마을, 치유의 숲 등 산림 휴양정보를 상세하게 안내한다.

문화부의 ‘전국 걷기여행길’(www.koreatrails.or.kr)은 전국 480개 걷기여행길과 1171개 코스별 상세지도, 소요시간, 난이도, 교통안내, 편의시설 등의 정보를 알려준다. 이외에 전국의 싼 주요소 찾기, 날씨, 교통, 도로위험상황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들이 선정됐다.

심덕섭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공공정보를 잘 활용하면 알차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계획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라동철 선임기자 rdchul@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