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 미니5집 공개하자마자 음원차트 올킬…신기술 뮤직비디오도 폭발적 반응

입력 2015-07-13 17:01
그룹 인피니트 신곡이 음원 사이트 1위를 기록했다.

인피니트는 13일 타이틀곡 ‘배드’를 포함한 미니 5집 ‘리얼리티’로 음원 공개 1시간여 만에 멜론, 엠넷, 벅스, 소리바다, 네이버 뮤직, 올레뮤직, 지니 등 주요 음원 차트를 ‘올킬’했다.

특히 벅스 기준 실시간 차트에는 수록곡 ‘문라이트’가 상위권에 올랐다. 4위는 ‘마주보며 서 있어’, 5위는 ‘발걸음’, 6위는 ‘러브레터’ 순으로 줄 세우기에도 성공했다.

도입부가 인상적인 ‘배드’는 음원이 공개되자마자 관심을 불러 모았다. ‘배드’는 힙합,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심포니 사운드를 결합시켜 새 사운드를 구현했다. 가사에는 나쁜 여자인 줄 알면서 자신의 모든 것을 걸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인피니트는 신기술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는 국내 최초로 기술을 도입한 360VR(Virtual Reality) 뮤직비디오는 말 그대로 좌, 우, 상하가 모두 보인다. 즉 PC나 스마트폰에서 마우스나 손으로 동영상 화면을 360도 돌려서 볼 수 있다.

네티즌들은 “진짜 신기하다” “유튜브에서 하루만에 100만 뷰 돌파했다” “인피니트 티저 재생 무한반복” “나는 왜 안보이지? 어떻게 해야 하나?” “회전의자에 앉아 돌면서 봐야 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피니트는 오는 16일 엠카운트다운에서 타이틀곡 ‘배드’ 컴백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리얼리티’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정규 2집 앨범 ‘비 백’ 이후 1년 만이다.

유수인 대학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