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만 봐도 돈이 된다? 리워드앱 ‘눈팅’ 출시

입력 2015-07-03 11:32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업체인 ㈜뉴몬은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와 리워드앱을 결합한 ‘눈팅(noonting)’ 앱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기존 리워드앱은 광고를 보거나 특정 앱을 설치해 포인트를 받는 구조이다. 하지만 눈팅은 뉴스 큐레이션 서비스와 리워드앱을 결합한 신개념 앱이다.

사용자들이 뉴스와 다양한 콘텐츠들을 ‘눈팅(훑어보기)’하면서 리워드를 적립하는 방식이다. 광고 대신 유용한 정보를 보며 리워드까지 받을 수 있다. 또 서비스를 사용할수록 보상이 커지는 성장형 리워드 시스템을 도입해 리워드와 눈팅앱 캐릭터를 육성하는 즐거움까지 더했다.

뉴몬 측은 “눈팅은 사용자에게 국민일보 및 다양한 언론사의 유용한 뉴스정보와 흥미로운 콘텐츠들을 제공하고 리워드를 지급하는 앱”이라며 “나이와 연령에 상관없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눈팅은 현재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천인 적립 가입 시 1만 골드가 지급된다. 이벤트 종류는 페이스북 공유 이벤트 등 다양하다.

눈팅은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뉴몬 공식 홈페이지(www.newmon.co.kr)와 유튜브 눈팅 소개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qJkAIO8G16g)에서 확인하면 된다.

권남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