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이 300억원 규모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하고 동남아 관광객을 유치하는 등 내수 활성화에 나선다.
삼성은 2일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내수 경기를 진작하고 극심한 가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을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발표했다.
삼성은 우선 여름 휴가철을 맞아 300억원 규모의 상품권을 구매해 삼성계열사 사업장에 근무하고 있는 협력회사 및 용역회사 직원들에게 지급해 노고를 격려하는 한편 소비 진작으로 이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삼성은 올해 설 명절에 200억원 규모의 전통시장 상품권을 구매한 바 있다.
또 중국 베트남 등 동남아 관광객을 적극 유치할 방침이다. 삼성은 동남아 현지 거래선과 고객을 한국으로 초청하고, 현지 우수 사원에게 국내관광 포상휴가를 제공하는 등 1000명 이상의 관광객을 한국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실행시기는 메르스 사태가 종식되는 시점에 맞추어 7월말 이후 추진할 예정이다.
법무부에 따르면 국내 입국 중국인 단체관광객 숫자는 지난달 26만5265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54.6% 감소했다. 삼성측은 “중국과 동남아 거래선 등에 대한 초청과 우수사원 포상휴가 제공은 현지인들이 한국 방문을 재개하는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삼성은 또 농산물 직거래장터도 개설한다. 극심한 가뭄 속에 메르스까지 확대되며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어민들을 돕기 위해 7월 중 삼성전자서초사옥 등 전국 21개 사업장에 직거래 장터를 개설하고, 농산물과 지역상품을 구입해 농어촌 경제 활성화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삼성 계열사들은 ‘1사 1촌 자매마을’을 비롯한 전국 200개 마을에서 농수로 정비 같은 시설보수, 일손돕기 등 봉사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농촌 봉사활동에는 계열사 임직원 1만여명이 참여한다.
임직원의 국내 여행도 권장하기로 했다. 기존 7월말과 8월초에 집중되어 있는 임직원들의 여름휴가를 앞당겨 실시하도록 하고, ‘전국 휴양지 사진 콘테스트’ 등 국내 여행 권장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한승주 기자 sjhan@kmib.co.kr
삼성, 300억원 규모의 전통시장 상품권 구매..내수시장 활성화 총력
입력 2015-07-02 10: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