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이 지난 26일 서울 명동 본점 5층에 '바버샵(Barbershop)'이 결합된 패션 매장인 '클럽모나코 맨즈샵'을 오픈했다.
패션 매장과 바버샵이 결합된 형태의 매장은 세계에서 처음이다. 이미 한국기록원의 인증을 마쳤고, 곧 세계 기네스북에 등재될 예정이다. '클럽모나코 맨즈샵'은 132㎡(40평) 규모로, 글로벌 패션 브랜드인 '클럽 모나코' 매장 내에 한남동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클래식 바버샵인 '헤아(HERR)'가 숍인숍 형태로 들어있다.
롯데백화점의 남성 고객 수는 지난 5년 간 매년 꾸준히 1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전체 고객 중에서 차지하는 비율도 2009년 25%에서 2014년 28%로 3%포인트 증가했다. 롯데백화점은 랩시리즈, 비오템 등으로 구성된 남성 화장품 편집매장인 ‘엣지(Et;G)’, 남성 액세서리 편집매장인 '다비드컬렉션', 카메라 전문샵인 '엘카메라' 등 남성 고객을 타깃으로 하는 전문 매장을 강화했다. '클럽모나코 맨즈샵'은 한 단계 더 발전된 형태의 남성 매장으로 남성들이 즐길 수 있는 '놀이 문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클럽모나코 맨즈샵'은 쇼핑과 문화 생활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남성 토탈 스타일 컨셉 스토어다. '클럽모나코'는 단독 직수입 의류 및 액세서리를 보강해 편집매장 형태로 운영된다. '헤아'는 다양한 쉐이빙, 헤어용품 등 소품을 판매하고, 남성들만을 위한 맞춤 스타일 상담과 이발, 영국 정통 습식면도까지 제공한다.
롯데백화점은 '클럽모나코 맨즈샵' 오픈을 기념해 '커피&쿠키'를 제공하는 케이터링 서비스를 진행한다. 상사와 함께 방문한 직장인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컴퍼니 서비스', 여성 고객이 자신의 남편, 남자친구를 데려오면 할인해 주는 '소개 할인' 등의 이벤트도 시행한다. 7월 중순에는 인기 연예인 팬사인회, 햄버거, 디저트와 함께 맥주를 제공하는 이색 케이터링 서비스도 계획돼 있다.
롯데백화점 본점 박병기 플로어장은 “'클럽모나코 맨즈샵'은 패션과 미용에 관심이 많은 남성들의 취향을 반영한 매장으로, 남성들의 쇼핑과 문화 생활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고승욱 기자 swko@kmib.co.kr
백화점에 생긴 ‘남자들의 놀이터’
입력 2015-06-30 15: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