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들은 왜 다이어트를 위해 피부과를 찾을까

입력 2015-06-26 17:33

최근에는 여성뿐 아니라 남성들도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다. 특히나 이제 본격적인 여름을 앞둔 시점에서 다이어트에 돌입한 남성들이 많다.

그렇다면 이들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은 어딜까. 헬스장? 동네공원이나 운동장? 정답은 피부과이다. 과연 그들은 피부과에서 어떻게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 것일까.

지방흡입에서 지방파괴술로의 진화

과거 고도비만 환자나 빠른 다이어트를 효과를 위해 큰 인기를 끓었던 것은 바로 지방흡입이었다. 하지만 지방흡입 이후 다양한 부작용 발생위험이 높다는 사실이 알려진 후 최근에는 지방흡입이 아닌 레이저를 통해 지방을 파괴하는 치료법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광명미소가인피부과 서준빈 원장은 “기존의 지방흡입은 환자에게 부담이 큰 치료이다. 특히 최근 수면(정맥마취)마취에 대한 부작용 문제가 야기되면서 점차 더 환자들이 지방흡입을 기피하고 있다”며 “뿐만 아니라 수술 후 급속한 피부수축과 피부 표면이 불규칙해지는 문제나 피하에 혈종이나 림프액이 고이는 장액종 등이 발생할 수 있으며, 절개 후 흉터가 남을 수 도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때문에 최근에는 지방흡입이 아닌 네오울트라와 같은 비만 장비를 통해 지방세포를 파괴하는 방법을 환자들이 선호한다.

네오울트라는 초음파 에너지를 피부 표면에 조사하여 피하 지방층까지 전달하여 지방층을 파괴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지방흡입에 비해 환자들이 부담감이 적고 마취에 대한 안전성 고민을 할 필요도 없다.

또 압박복 등을 착용하는데 오는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감수할 필요도 없다. 이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것은 시술 효과와 편리성 부분인데, 몇 번의 시술로 지방흡입과 크게 차이가 없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시술도 간단히 진행되며 시술 후 별다른 약물 복용이나 처치가 필요 없어 편리하다.

다이어트의 성공은 인내심

의공학 기술의 발달로 네오울트라와 같은 장비가 도입되면서 다이어트 등의 고민을 전보다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 다이어트를 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인내이다. 결국 이러한 의료기술의 발달로 인한 혜택을 받았더라도 본인의 기존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결국 제자리로 돌아오게 될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치료를 병행하며 끊임없이 올바른 생활습관을 만들려는 자세를 가져야 한다. 또 시술 받을 병원을 선택함에 있어서 단순히 시술로만 끝내는 병원보다는 비만 시술과 식이 조절이나 생활 전반에 걸친 조언을 해줄 수 있는 병원을 선정하는 것이 좋다.

박상은 기자 pse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