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에서 디자이너들의 손맛이 담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행사가 펼쳐진다.
신세계SSG.com은 국내 인기·신예 디자이너 40명과 손잡고 국내 최초 온라인 디자이너 브랜드 대전을 연다고 16일 밝혔다.
21까지 펼쳐지는 이번 ‘S-디자이너 페어’를 통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를 대대적으로 알리면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이 어렵고 비싸다는 편견도 확실하게 해소할 계획이라고 신세계SSG.com 관계자는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남성과 캐주얼 의류 12명, 여성의류 13명, 패션잡화 15명 등 총40명의 디자이너들이 참여했다. 이들 대부분은 파리 런던 베를린 등 세계 유명 패션 도시에서 공부하고 활동했다. 알렉산더 맥퀸, 톰 포드, 버버리 등 유명 브랜드의 디자이너 경력과 프로젝트런웨이코리아, 솔드아웃 등 각종 패션 프로그램에도 출연한 실력파 디자이너들이다.
런던 패션스쿨 출신 디자이너 마소영의 화이트 드레스는 17만원, 독일 베를린의 모던하면서도 여성스러운 감성을 살린 브랜드 ‘하케쉬’의 플라워 드레스는 6만 7320원에 선보인다. 쌈지 디자이너 출신이 만든 가방 브랜드 ‘기어쓰리’의 클러치는 9만 3195원에 판매한다.
신세계는 이번 행사를 위해 강성도 김형배 박은빛 하동호 박환성 등 디자이너 5인과 단독 프로젝트 디자이너 그룹 ‘메이디어(MADE-IER)’를 결성했다. 메이디어는 ‘만들다’의미의 영어 ‘MADE’와 ‘~하는 사람’이란 의미의 ‘IER’를 합성한 단어다. 그룹 메이디어에서도 기존 디자이너 상품 가격의 60%대 수준의 합리적인 상품들을 마련했다. 이번 대전에는 티셔츠 2만 9900원, 여성스런 블라우스 3만 9900원 등에 소개된다.
행사기간 중 인스타그램S머니(적립금) 1만원 이벤트와 브랜드별 구매금액에 따른 사은품도 함께 증정한다.
신세계SSG.com 김예철 상무는 “앞으로도 연 두 차례씩 정기적인 행사를 펼쳐 국내의 실력파 패션 디자이너들을 대중들에게 알리고 이들이 시장에서 자리잡는 데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신세계SSG.com 국내 최초온라인 디자이너 브랜드 대전 열어
입력 2015-06-16 09: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