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등을 운영하는 SPC그룹은 12일 이베이코리아와 ‘O2O(Online to Offline)’ 제휴모델 구축 및 공동마케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해각서에 따라 양사는 G마켓, 옥션, G9 등 이베이코리아에서 운영하는 이커머스 사이트에 SPC그룹 브랜드 온라인 브랜드숍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계하는 공동 프로모션, 스마트 오더(사전 주문) 시스템 제휴 등의 공동 마케팅도 펼칠 예정이다.
공동 마케팅의 첫 번째로 두 회사는 11일부터 28일까지 파리바게뜨와 이베이가 준비한 시원한 여름나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큐레이션커머스 사이트 G9 모바일에서 파리바게뜨의 ‘빙수+베이커리 세트’ 모바일쿠폰 6종을 20% 할인 판매한다. 향후 옥션과 G마켓으로도 관련 이벤트가 확대된다.
SPC그룹은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 각 분야 최고의 경쟁력을 보유한 두 기업이 서로의 장점을 살려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양하고 창의적인 협업을 통해 미래 마케팅의 대세로 떠오르는 O2O 분야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
SPC그룹, 이베이코리아와 O2O 공동 마케팅 진행
입력 2015-06-12 1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