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휴대전화 온라인 주문하고 오프라인 지점에서 찾아가세요”

입력 2015-06-08 10:08

SK텔레콤은 공식 온라인숍 ‘T월드다이렉트’에서 주문하고 오프라인 대리점에서 제품 수령 및 개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이용 편의성을 대폭 강화한다.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 이용 고객의 구매 행태를 분석해, 고객이 상담/결제/배송/개통 등 구매 프로세스 전 과정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을 추진한다고 8일 밝혔다.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와 수도권 5개 지점(강남/을지로/분당/일산/수원)을 연계해 시범적으로 운영 중인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방식의 ‘지점 픽업 서비스’를 이달 중 5대 광역시로 확대한다. 올 3분기에는 유동인구가 많은 전국 주요 대리점까지로 확대할 계획이다.

‘지점 픽업 서비스’는 온라인 T월드다이렉트에서 휴대전화를 구매한 고객이 근처 오프라인 지점에서 익일 개통·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시간/장소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휴대폰과 요금제를 비교·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 구매의 장점과, 휴대폰 개통 및 주소록·사진첩 이전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오프라인’ 매장 서비스의 장점을 결합한 방식이다.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 구매/문의 상담센터를 이달부터 기존 오전 9시~오후 6시에서 오전 9시~오후 9시로 3시간 연장해 운영하고 있다.

한편 SK텔레콤은 이달 중순부터 T월드다이렉트에서 휴대폰 구매시 OK캐쉬백 포인트를 현금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또 T월드다이렉트 이용 고객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삼성카드와 제휴, 최대 12개월까지 무이자 할부 및 삼성카드 포인트를 현금처럼 활용하는 프로모션을 올해 말까지 진행한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