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와 수험생들이 제일 갈망하는 것이라면 성적을 올리는 것이 아닐까. 학부모와 수험생의 요구에 초점을 맞춘 이색 토크쇼가 전파를 탄다.
tvN이 성적을 올리고 싶은 학부모와 수험생의 욕망을 반영한 4부작 교육상담토크쇼 '성적욕망' 첫 방송을 오는 11일 오후 8시40분에 공개한다.
이 방송은 각종 교육 풍문의 실체를 확인하는 풍문검증소, 실제 수험생의 성적표를 과감히 공개하고 냉정하게 분석하는 성적상담소 코너 등을 통해 실질적인 해답까지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방송인 강용석, 박지윤이 MC로 출연하며 아나운서 오상진과 개그우먼 장도연이 첫회 게스트로 나온다.
한편 tvN '성적욕망' 프로그램에는 글로벌이코노믹 김범수 교육전문기자가 대입자문으로 참여한다. 김 기자는 메가스터디와 중앙일보, 동아일보 교육섹션 대입담당기자 등을 지낸 입시전문가로, 프로그램에 참가한 수험생들의 성적표를 토대로 학습유형에 따른 맞춤형 공부법과 정시모집 기준 지원가능 대학 컨설팅 등 전문적인 대입자문을 담당한다.
또 김 기자는 최근 대입 자기소개서 작성법 노하우를 담은 책 'IN 서울 대학 자기소개서 쓰기의 비밀'을 출판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tvN 교육상담토크쇼 '성적욕망' 11일 첫 방송…자문으로 김범수 교육전문기자 참여
입력 2015-06-04 1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