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하루 커피 소비량 1.8잔 시대인 요즘.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에코 컵홀더'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는 대학생들이 SNS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하루에 1인당 소비하는 커피량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함께 소비하는 1회용품 역시 증가하는 현실의 문제 속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진행되는 '에코 컵홀더' 이벤트는 내가 만든 컵홀더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1회용 컵홀더 사용을 줄여 환경에 보탬이 되고자 하는 취지에서 시작됐다.
해당 이벤트는 AK몰 공식 인스타그램팀 나민선(명지대2) 외 6명의 대학생들이 기획한 이벤트로, “환경의 날을 맞이하여 많은 사람들이 직접적으로 참여하고, 환경을 돌이켜 생각해 볼 방법을 생각하다가 진행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평소에도 환경을 위해서 할 수 있는 일이 꽤 많은데도 불구하고, 쉽게 참여하기가 어렵거나 지키기 어려웠다. 에코 컵홀더 이벤트에 참여해 자신만의 컵홀더도 만들고 환경을 위해 직접 참여해 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에코 컵 홀더' 이벤트 참여는 간단하다. AK몰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 한 후, 증정되는 키트를 받아 자신만의 에코 컵홀더를 완성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AK몰을 태그해 올리면 된다. 이벤트는 6월 5일 환경의 날, 서울의 덕성여대 학생회관 앞에서 오후 12시부터 진행한다.
이 이벤트 진행 소식을 들은 누리꾼들은 “컵홀더를 내가 만들 수 있다고?” “에코 컵홀더라니 이름도 예쁘다” “나도 한번 참여해볼까”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
1인당 하루 커피 소비량 1.8잔 시대 “내가 만든 에코 컵홀더로 지구를 지키자”
입력 2015-06-04 15:07 수정 2015-06-04 1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