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잡을 위해 공인중개사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그러나 공인중개사 시험 준비생들의 상당수는 오랫동안 책을 잡아본 적이 없거나, 생업 때문에 바쁜 사람들이 많다보니 혼자 공부를 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다. 이 때문에 인터넷으로 듣는 공인중개사 인강을 선택하는 이들이 많은데, 공인중개사 인강 선택에도 여러 가지 주의점이 있다고 전문가들은 충고하고 있다. 우선 스튜디오 강의와 학원 현장강의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가 중요한 사항이다.
스튜디오 강의의 경우 설명이 간략하고 강좌수가 적은 것이 장점이나, 강사 혼자 설명하는 것을 듣고 있으려면 지루하다는 것이 단점으로 꼽힌다. 또 강사와 질문답변을 주고받을 수 없어 능률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것도 단점이다. 학원 현장강의를 촬영한 공인중개사 인강은 실강의로 진행되므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으며 역동적이다. 또 단계별로 난이도가 상승하므로 자신의 수준에 맞춰 수강할 수도 있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학원 현장강의를 들을 것을 권하고 있다.
한편, 네이버카페 “공인모”(공인중개사 인강 추천받고 모인 사람들)에서는 공인중개사 시험을 실전처럼 치러 보기를 원하는 회원들을 위해 ‘2015 공인모 전국모의고사’ 행사를 마련했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1년에 단 한번밖에 치러지지 않다보니 사소한 실수나 컨디션 조절 실패로 떨어지는 경우를 줄이고자, 실전과 같은 조건에서 보는 공인중개사 시험 모의고사는 5월부터 9월까지 월 1회씩 실시된다.
공인중개사시험 모의고사 정원은 선착순 500명이다. 이번 모의고사에는 상금도 주어진다. 과락없이 60점을 넘긴 1차 합격자 중 총 점수를 집계해 수석을 차지한 이에게는 30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차석에게는 100만원, 3위부터 30위까지는 30만원이 주어지며 총6,2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또한 공인모 카페에서는 공인중개사시험과목, 공인중개사시험일정, 공인중개사공부방법, 공인중개사 인강, 공인중개사독학 등 정보를 구체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공인중개사 수험생을위한 공인중개사인강제공, 공인중개사교재, 공인중개사전망, 공인중개사학원등의 많은 자료를 무료로 제공 하고 있다. 한편 2015년 제26회 공인중개사 시험일정은 10월24일(토) 치러질 예정이다.
더불어 공인모에서는 EBS출신 스타 강사들이 ‘재능기부’ 형태로 강의를 제공하며, 실시간 학원강의로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어 공인중개사 수험생들로부터 인기몰이 중이다.
정지용 기자 jyjeong@kmib.co.kr
공인중개사 모의고사 ‘공인모’ 장학금… EBS출신 스타강사 무료 인강도
입력 2015-05-29 09: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