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두 살짜리 아기가 할아버지 태우고 오토바이 몬다고?… 이거 사실이야?

입력 2015-05-27 01:30
사진·동영상=유투브

두 살짜리 여자아이가 오토바이를 운전한다?

그것도 할아버지를 태우고...

이런 도저히 믿기 어려운 영상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폭발적 관심을 모으고 있다.

24일 중국 광지좡족 자치구인 허저우지역에서 촬영된 CCTV 유투브 영상이다.

약 20초 분량의 영상은 노란색 옷을 입은 꼬마가 달리는 오토바이 운전적에 앉아 촬영하는 사람을 신기한 듯 바라보고 있고 뒤에는 한 남성이 뒤쪽으로 손을 짚은 채 앉아있는 모습이다.

아이가 어른을 태우고 오토바이를 몰고 있은 ‘충격적인’ 모습이다.

영상을 본 중국 누리꾼들이 댓글로 영상 속 남성을 맹비난하면서 논란이 일파만파로 확산되자 결국 경찰이 나섰다.

경찰은 해당 지역을 샅샅이 뒤져 영상 속 남성을 찾아냈는데 오토바이 뒤에 탄 남성은 이 여아의 할아버지였다.

여아의 할아버지는 경찰조사에서 오토바이가 움직이고 있는 시간 내내 자신이 모터를 조종하고 있었고 손녀는 오토바이를 운전할 힘이 없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뒤에 타고 있었지만 사실상 자신이 운전했다는 이야기기다.

경찰은 할아버지의 행동이 위험하고 불법적이지만 심각한 결과는 일나나지 않았기 때문에 처벌하지 않은 것으로 전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세상에 이런 일이” “저 할아버지 미친 것 아니야” “손녀에게 시킬 일이 따로 있지 두 살 박이 손녀에게 오토바이 조종을 시키다니” “저거 믿어야하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신태철 기자 tcsh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