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안전벨트 안 매면 이렇게 돼요”… 뒤집힌 차에서 튕겨져 나온 운전자

입력 2015-05-25 15:32 수정 2015-05-25 15:44

지난 24일 영화 ‘뷰티풀 마인드’의 실제 인물로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인 존 내시 부부가 교통사고로 숨졌다. 이들 부부는 택시 탑승 중 안전벨트를 매지 않아 충돌시 밖으로 튕겨져 나오는 바람에 숨진 가운데 음주 후 과속운전을 하다 뒤집힌 차량에서 운전자가 튕겨져 나오는 장면이 공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음주운전과 안전벨트 미착용, 과속운전으로 발생하는 사고가 얼마나 위험한지 한눈에 알 수 있다.

지난 19일 호주 나인뉴스는 최근 러시아 시베리아 중부도시 튜멘 지역 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영상을 소개했다.

차량의 블랙박스 영상에는 왕복 2차선 도로를 차량들이 정속으로 달리고 있다. 그때 반대편 차선에서 갑자기 차량 한 대가 빠른 속도로 돌진하더니 이내 중심을 잃고 뒤집힌다.

그리고 해당 차량에서 운전자가 창밖으로 튕겨져 나오는 것이 목격된다. 그가 튕겨져 나온 차량은 4바퀴 가량을 구른 후에야 멈춰 섰다.

경찰조사 결과 사고차량 운전자는 음주운전 상태였고 안전벨트를 매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천만다행으로 운전자는 경미한 부상만을 입었을 뿐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전해져 놀라움을 주고 있다.

누리꾼들은 사고차량 운전자가 무사해 다행이라면서도 음주운전을 한 그에 대해 따끔한 충고를 마다하지 않았다.




김태희 선임기자 th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