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클릭전원미술학원,2016 미대입시 실명회…실기 비중·기초디자인 실기 확대

입력 2015-05-19 16:16

‘입시 설명회 꼭 가야 하나요?’

수험생 부모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이다. 입시 설명회라고 해서 잔뜩 기대를 하고 가보면 의외로 실망스러운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이다.

실제로 공교육 차원의 입시설명회는 수박 겉핥기식의 피상적인 정보가 많고, 사교육 차원의 입시 설명회는 행사를 주최하는 해당 학원의 홍보가 대부분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입시 설명회라고 해도 학부모나 학생 입장에서 궁금한 점을 해소하기에는 역부족이다.

지난 16일 부천 CGV에서는 학부모들의 궁금증을 풀어준 특별하고도 눈에 띄는 행사가 있었다. 부천미술학원인 부천 클릭전원미술학원에서 마련한 ‘2016 미대입시설명회’가 바로 그것.

부천 클릭전원미술학원의 미대 디자인계열 입시설명회는 올해 3회째 접어든다. 지난 2013년 1회 때는 150여명의 학부모가 참여했으며, 2014년 2회 때는 200여명, 3회인 올해는 300여명 이상의 학부모가 참여할 만큼 해를 거듭할수록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부천 미대입시 준비를 위한 다양한 노하우가 공개됐다. 2016학년도 주요 입시 변화는 물론 각 대학별 정시와 수시 전략, 점수대별 지원 가능한 대학 목록, 2016학년도 실기에 대한 이해 및 분석 등 알차고 핵심적인 정보들이 제공됐다.

부천 클릭전원미술학원 관계자는 “2016학년도 미대 입시의 특징으로는 실기 비중 상승, 학생부 비중 상승, 기초디자인실기 확대 등이 있다”며 “수능, 학생부, 실기 등 각 전형요소에 맞춰 자신의 강점과 약점을 분석해 맞춤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특히 2015학년도 미대입시에서 주요 대학에 합격했던 부천 클릭전원미술학원 출신 학생들의 실제 합격 스토리와 작품을 공개함으로써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이외에도 홍익대, 이화여대, 서울대, 고려대, 국민대, 건국대, 서울과학기술대 등 각 학교별 입시방향에 대한 분석과 실기평가의 중점항목 등 주요 입시 데이터에 대한 브리핑이 진행됐다.

설명회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그동안 입시설명회에 참석해 보면 일방적인 학원 홍보가 많아 거부감이 있었는데 이번 설명회는 대학 관계자와 학부모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입시에 대한 심층적이고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매우 유용했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민태원 기자 twmin@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