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승철, 백지영 등 ‘OST 최강군단’들이 화제의 드라마 KBS ‘프로듀사’의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 작업에 대거 참여했다고 소니뮤직엔터테인먼트코리아가 18일 밝혔다.
오는 23일 공개될 ‘프로듀사’ OST 앨범에 이승철과 백지영을 비롯해 김범수, 김연우, 알리 등 드라마 OST로 정평이 난 최정상 보컬리스트들이 이름을 올렸다.
‘프로듀사’는 SBS ‘별에서 온 그대’로 스타덤에 오른 김수현을 비롯해 배우 차태현과 공효진, 가수 아이유가 출연해 눈길을 잡고 있다.
‘별에서 온 그대’의 박지은 작가를 비롯해 ‘개그콘서트’로 이름을 알린 서수민 KBS CP, ‘풀하우스’ 등을 만든 표민수 PD가 공동 연출에 참여해 관심이 한껏 높아졌다.
공개된 이승철의 ‘달링’은 15~16일 1·2화가 방송된 뒤 음원차트에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역주행을 시작했다. 김연우가 부른 ‘투 비 위드 유(To Be With You)’도 2화 방송과 함께 음원차트에서 공개된 뒤 일부 실시간차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총 15트랙으로 구성될 앨범에는 이 밖에도 벤, 짙은, 루시드폴, 혜이니, 기현, 하엘 등이 가창자로 참여해 주류와 인디 뮤지션들이 고루 참여했다.
소니뮤직은 22일 밤 10시 마지막 선공개 곡을 선보인 뒤 23일 밤 10시 OST 앨범을 출시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6일부터 판매한다.
김미나 기자 mina@kmib.co.kr
화제의 ‘프로듀사’ OST도 호화판…이승철·백지영·김범수 등
입력 2015-05-18 17: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