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가 주관하는 ‘2015 평화누리길 걷기 in 파주’가 오는 16일 오전 10시 평화누리길 8코스 반구정길에서 열린다.
‘임진강 따라 핀 봄꽃’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가족단위, 트레킹 동호회 등 전국에서 1000여명이 참여해 율곡습지공원을 출발, 임진나루를 지나 장산전망대, 생태탐방로 일부를 거쳐 다시 율곡습지공원으로 돌아오는 9㎞의 순환형 코스에서 진행한다.
봄바람 바람개비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사진전시회, 평화의 리본달기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이번 행사에는 지난 3월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홍보대사로 위촉된 영화배우 조재현씨도 함께 걸을 예정이다. 출발 전에는 행사장에 마련된 포토월에서 조씨와 기념사진 촬영도 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과 완주증명서를 제공하며, 학생의 경우 사전신청자에 한해 환경정화 봉사활동 3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최봉순 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평화누리길 걷기 행사를 통해 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DMZ의 의미와 가치를 전 세계에 알리겠다”며 “DMZ의 생태 및 안보관광 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경기북부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다음 행사는 6월 13일 고양시 평화누리길 4코스 행주나루길(11㎞)에서 개최된다. 참가신청은 오는 18일부터 6월 4일까지 평화누리길 걷기행사 공식 홈페이지(www.walkyourdmz.com)에서 선착순 10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1만원이다.
의정부=정수익 기자 sagu@kmib.co.kr
‘2015 평화누리길 걷기 in 파주’ 16일 열린다
입력 2015-05-14 15: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