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백수오 제품 구매자 모두에 전액 환불

입력 2015-05-11 14:21
NS홈쇼핑은 백수오 제품을 구매한 모든 소비자에게 구매 시점 및 개봉 여부와 상관없이 환불 조치를 취하겠다고 11일 밝혔다.

NS홈쇼핑은 이날 자료를 통해 “제품 하자 여부를 떠나 소비자 신뢰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인식하에 소비자 피해구제 조치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며 “시시비비를 떠나 보상책이 미흡하다는 그간 국민 여론과 소비자단체의 비판을 겸허히 수용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환불을 원하는 소비자는 개봉 여부나 구매 시기와 상관없이 전액 환불 받을 수 있다. NS홈쇼핑은 고객이 환불 대신 적립금을 받기 원하면 구매액수만큼 적립금을 부여할 예정이다.

이는 백수오 제품 잔량을 기준으로 환불하겠다는 종전 입장에서 진전된 보상책이다. 홈쇼핑 업체들은 지난 8일 소비자가 보관 중인 남은 백수오 제품 물량 비율에 따라 환불하겠다고 발표했지만 소비자들은 홈쇼핑 업체의 환불 규정이 기대에 미치지 못한다며 반발해왔다.

환불 관련 상담은 NS홈쇼핑 대표번호(080-500-7700)를 통해 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2012년 이후 백수오 제품 판매액이 11억4000만원으로 나머지 홈쇼핑 업체에 비해 판매액이 적은 편이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