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는 6일 서울 서초구 사옥 국제회의장에서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 결의문 선포식’을 열고 서비스 혁신 실천방안 6계명을 발표했다고 7일 밝혔다.
‘고객 없이는 코트라도 없다’는 경영목표를 담은 6계명은 현장 수요에 기반한 서비스 개발, 고객 친화적 시스템 개편, 양질의 정보생산·바이어 발굴 및 내실 있는 수출상담 주선, 유관기관과 개방형 협업,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 사후관리 철저 등이다.
이번 결의문은 코트라의 핵심 가치를 바탕으로 서비스 기획(Plan)-실행(Do)-사후관리(See) 등 단계별 대고객 서비스 지침을 마련해 고객들에게 어떻게 다가갈 것인가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김재홍 사장은 “고객은 코트라의 존립 기반이자 가치”라며 “항상 고객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돕고 국가 경제발전에 이바지하는 코트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코트라, 고객 중심 서비스 혁신 결의문 선포식 열어
입력 2015-05-07 09: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