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지난달 13일 선보인 ‘메시지 투 스페이스(A Message to Space·우주로 보내는 메시지)’ 영상이 유튜브(YouTube) 조회 5000만 건을 돌파했다. 영상은 우주비행사 아빠를 그리워하는 딸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로 대형 메시지를 만들어낸다는 내용이다. 영상물 공개 첫 주 만에 전 세계 광고 영상물 중 SNS 공유 건수 1위, 미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 ‘오토모티브 뉴스(Automotive News)’의 주간 바이럴 비디오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현대차 측은 밝혔다. 미국 3대 방송사인 NBC CBS ABC가 영상물을 소개했으며, 영상 공개 첫 주에는 미국 내 유튜브 전체 영상물 중 1위(4월 18일 기준)를 차지했다. 현대차 측은 “메시지 투 스페이스 캠페인은 ‘자동차는 인생의 소중한 사람들을 가깝게 연결해주는 제품’이라는 현대차의 가치를 전달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삶의 동반자’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남도영 기자 dynam@kmib.co.kr
현대차 ‘메시지 투 스페이스’ 5000만건 조회 기록
입력 2015-05-03 1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