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릴 샌드버그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의 남편인 데이브 골드버그(47) 서베이몽키 최고경영자(CEO)가 급사했다.
고인의 형 로버트 골드버그는 2일(현지시간)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나의 놀라운 동생이며 셰릴 샌드버그의 사랑받는 남편이며, 멋진 두 어린이의 아버지이며, 폴라 골드버그의 아들인 데이브 골드버그가 간밤에 갑자기 세상을 떠났다”고 알렸다. 데이브 골드버그는 부인 샌드버그와 함께 미국을 떠나 외국여행을 하던 중 전날 저녁 숨졌으며 사망 원인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샌드버그는 2일 오전 항공편으로 미국으로 돌아왔다. 마크 저커버그 페이스북 CEO도 페이스북 게시물에서 골드버그의 사망을 알렸다.
골드버그는 하버드대에서 역사학과 행정학을 공부하고 1989년 졸업한 후 컨설팅업체 베인 앤드 컴퍼니와 캐피톨 레코드(미국의 옛 EMI 계열사)에서 직장생활을 하다가 93년 디지털 음악 잡지 ‘론치 미디어'를 차렸다. 이후 론치 미디어를 2001년 야후에 매각했고, 야후 뮤직 부사장으로 재직 중이던 2004년 당시 야후의 온라인 광고 영업 부사장이던 샌드버그와 결혼했다. 샌드버그는 2008년 페이스북 COO가 됐으며 골드버그는 2007년 벤치마크 캐피털로 이직했다가 2009년 온라인 설문조사 업체 서베이몽키로 옮겼다.
전웅빈 기자 imung@kmib.co.kr
페이스북 COO 남편, 부인과 해외휴가 중 급사
입력 2015-05-03 07: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