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외 캠핑족 위한 컴팩트사이즈 생수 인기

입력 2015-04-20 11:06

[쿠키뉴스=조규봉 기자] 본격적인 벚꽃 개화시즌에 맞춰 주말마다 야외활동객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다. 따뜻한 봄 날씨가 지속됨에 따라 캠핑 및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야외 캠핑족 역시 크게 늘어나고 있다.

이처럼 야외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휴대가 간편한 제품들도 함께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캠핑족들에게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워터타입 클렌저나 물티슈, 휴대용 구급약세트 등과 함께 무게 부담이 덜한 컴팩트 사이즈의 생수 역시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프리미엄 생수 브랜드인 '몽베스트' 로 생수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한국청정음료㈜는 전국 이마트 전점에 입점, 할인점 시장에 본격 진출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생수 업계의 기본 제품틀인 500ml와 2리터의 틈새시장으로 1리터 상품을 출시하면서 호평을 받은 몽베스트는 다음달 330ml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몽베스트 마케팅 관계자는 “본격적인 야외활동 시즌이 돌아오면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에 몽베스트 1리터는 캠핑에 적합한 사이즈다" 며 "앞으로 보다 더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의 전개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 이라고 밝혔다.

한편 몽베스트는 프리미엄 생수브랜드로 식품안전 경영시스템 부문 ISO 22000 공인인증을 취득한 품질경쟁력을 갖춘 먹는 샘물로 안전성과 신뢰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ckb@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