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가 발표한 중국어판 ‘아버지’ 뮤직비디오가 QQ뮤직 뮤직비디오 주간차트 1위를 기록했다고 3일 YG엔터테인먼트가 밝혔다.
싸이는 지난 달 26일 중국 최대 포털 QQ의 음원 사이트 QQ뮤직을 통해 중국어판 ‘아버지’를 독점 공개했다. 이후 하루 만에 QQ 유행지수 차트 정상에 오른 데 이어 3일 공개된 4월 첫째 주(3월 25일~4월 2일) 뮤직비디오 주간차트에서도 1위에 올랐다.
‘아버지’의 뮤직비디오는 중국 인기가수 왕리홍의 신곡 뮤직비디오와 후샤의 신곡 뮤직비디오를 제치고 1위를 차지, 중화권에서의 높은 인기를 입증했다.
중국어판 ‘아버지’ 뮤직비디오는 가족을 위한 사랑과 희생을 보여주는 아버지를 만화로 표현해 담았다. 3일 기준 101만7000여회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소속사 관계자는 “‘아버지’로 중국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싸이가 향후 ‘낙원’, ‘끝’, ‘어땠을까’ 등 싸이표 감성 히트곡을 중국어곡 버전의 싱글로 발매, 중화권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미나 기자 mina@kmib.co.kr
가수 싸이, 중국어 버전 ‘아버지’ 뮤직비디오, QQ인기 차트 1위
입력 2015-04-03 1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