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가 지나고 봄기운이 완연해지는 계절이다. 가벼워지는 옷차림 탓에 겨울동안 외투 속에 감추었던 살이 노출되어 많은 분들이 다이어트를 고민한다. 여름으로 다가갈수록 옷은 더욱 얇아져 더욱 신경 쓸 부분이 많다. 특히 여름휴가 때 완벽한 수영복 패션에 도전하고 픈 사람이라면 이맘때부터 미리 몸매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좋다.
최근 기존의 지방 흡입술처럼 아프거나 회복기간이 긴 수술보다 비수술적 비만치료, 관리법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러한 경향에 맞춰 주사, 레이저 등을 이용해 간편하고 편안하게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이 인기다. 이러한 시술은 신체의 부위에 따라 잘 맞는 시술이 있어 시술 전 자세히 알아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다.
◇복부, 허벅지, 옆구리에 지방이 많다면, 미쿨 + 지방분해주사
미쿨은 원하는 부위를 선택적으로 얼려서 살을 빼는 냉각지방분해술이다.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의 승인을 받아서 안전하고 무엇보다 아프지 않으며 회복기간이 매우 짧은 것이 장점이다. 지방이 많은 복부, 옆구리, 러브핸들, 힙, 허벅지, 팔뚝 부위에 효과가 좋다. 지방분해주사 또한 지방이 많은 부위에 미쿨과 함께 같이 병행 시술하면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다.
◇지방과 부종이 동반된 체형이라면, 펀치 웨이브 + HPL + LLD
펀치웨이브는 지방층에 초음파 충격파를 조사하여 피부층이나 장기에 손상을 주지 않고 지방 세포를 파괴시켜 주는 비만시술법이다. 단단하게 뭉친 지방을 파괴하여 셀룰라이트를 분해하며 피부 탄력 개선, 튼살 개선에 효과적이다.
림프 순환을 도와주는 LLD 주사와 저장성 약물 지방용해 주사인 HPL을 병행하면 부종 감소와 지방세포의 원활한 체외 배출을 도와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펀치웨이브는 부분비만뿐 아니라 전체적인 비만치료 및 체형, 라인 관리에도 좋은 치료법이다.
◇얼굴 V라인, 복부 S라인, 슬림한 팔 라인을 원한다면, 엑실리스 + 윤곽주사
엑실리스는 고강도 초음파를 이용한 ‘울쎄라’와 고주파 에너지로 콜라겐을 재생시키는 ‘써마지’의 원리를 결합한 복합 시스템으로, 지방 분해 효과와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얻는 시술이다. 지방분해와 동시에 피부탄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어 지방이 빠진 부위의 피부가 늘어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그러므로 얼굴에 V라인을 만들어 주는 효과도 볼 수 있다.
또한 목, 팔뚝, 복부, 허벅지, 종아리 등의 바디라인 리프팅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볼살이나 턱살 등 얼굴에 지방량이 많아 동그랗고 넓적한 얼굴형이라면 엑실리스나 윤곽주사의 병행으로 효과가 극대화된다.
진주 미피부과성형외과 황규만 원장은 “ 과거에는 비만관리방법으로 지방흡입을 할 경우 절제를 하여 회복속도가 늦었지만 요즘은 신체 부위에 맞는 다양한 비만 관리법이 있어 적절히 활용하면 비만관리에 효과적일 것이다”며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곳에서 시술을 받을 경우 오히려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을 통해 정확한 상담을 받고 개개인에 맞는 시술을 받아야한다”고 조언했다.
송병기 기자
올 여름 비키니 도전, 신체 고민 해결할 다이어트 시술은?
입력 2015-04-02 10: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