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핫딜’ 서비스 오픈

입력 2015-03-24 11:15
네이버는 국내·외 핫딜 상품을 모아서 보여주는 ‘쇼핑핫딜’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핫딜이란 쇼핑 업체에서 특정 시간대에 할인 이벤트를 통해 싸게 판매하는 마케팅 기법이다.

네이버 쇼핑핫딜은 쇼핑몰별로 다양하게 흩어져 있던 핫딜정보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쇼핑핫딜은 소셜커머스·오픈마켓·종합몰·대형마트 등의 핫딜 상품들을 업체 별로 모아 보여주는 ‘소셜베스트’, 네이버 팜스토어와 같은 소규모 온라인 쇼핑몰의 할인 상품을 보여주는 ‘럭키투데이’, 해외 핫딜 정보를 찾아서 보여주는 ‘해외핫딜’ 등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단순하게 상품을 분류하던 것에서 벗어나 해시태그 기능을 도입한 것도 특징이다. 각각의 상품에 여러 해시태그를 붙여 관심 있는 태그의 상품들만 따로 찾아볼 수도 있다. 네이버는 키워드별로 최적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핫딜 정보의 검색 반영도 상반기 안에 마무리할 예정이다.

김유나 기자 spri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