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동종로학원 “재수기숙학원 체계적 운영 통해 편견 지운다”

입력 2015-03-20 16:33

지난해 2016년 대입 전형이 일찌감치 발표되면서 재수를 계획하는 학생들의 움직임 또한 분주해지고 있다. 일부 학생들은 학원 등록 및 학업 스케줄 수립 등을 통해 성공적인 대입 입시 전략을 세우고 있다.

이 시기에 재수생들은 반드시 성공해야 한다는 생각 때문에 매우 예민해져 있는 경우가 많다. 특히 일부 재수생들은 보다 더 체계적인 학습 환경에서 공부하기 위해 재수 기숙학원을 선택하기도 한다. 잡념을 다 잊고 오로지 대입 노력에만 전념하겠다는 의지 때문이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재수 기숙학원에 의문을 던지기도 한다. 비슷한 또래의 재수생들이 모여 있다보니 자칫 학업에 대한 의지가 흐려지지는 않을까하는 걱정이 들기 때문. 또한 기숙학원에 오랜 시간 머물며 공부를 하다가 슬럼프에 빠지진 않을지, 답답한 마음에 심리적으로 불안해지지는 않을지 우려의 시선을 보내기도 한다.

목동종로학원 관계자는 “재수 기숙학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나 우수한 면학 분위기가 조성이 돼 있는지, 또 재수생 개개인의 면밀한 생활 지도 및 입시 전략 스케줄 수립에 얼마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지 여부”라며 “이러한 점들이 갖춰진 재수 기숙학원이라면 성공적인 재수 생활을 기대해볼 수 있다”고 전했다.

목동종로학원은 엄격한 생활지도, 철저한 학사 관리를 통해 재수생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시키고 있다. 또한 우수한 학생 집단을 선별함으로써 저절로 생성되는 면학 분위기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목동종로학원은 각 층마다 생활지도 교사들이 배치돼 학원 생활이 올바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다. 생활지도 교사들은 방과 후 자습시간에도 학생들의 학습 분위기를 지도하며 책임지고 있다.

아울러 학원 내부 규율을 철저히 집행해 학생들의 쾌적한 학습 분위기를 보장하고 있다. 입학 기준으로 금연을 하지 않는 학생, 행동이 올바르지 않은 학생 등을 정해 철저히 선별하고 있다.

목동종로학원 관계자는 “목동종로학원 학생들은 오로지 대입 전략에 성공하겠다는 의지를 품고 학원에 들어와 우수한 면학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면서 “지도교사들의 올바른 생활 지도 등을 통해 학생들이 바른 생활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주호 기자 epi021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