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9컴플렉스’ 서울 명동 오픈…게리쏭 마유크림, 이제 매장에서 만난다

입력 2015-03-17 11:40

‘게리쏭 마유크림’, ‘클라우드9’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클레어스(공동대표 한백, 이현구http://www.claireskorea.com)가 19일 자사의 플래그십 스토어 ‘9컴플렉스(9complex)’를 명동에 오픈한다고 17일 밝혔다.

9컴플렉스는 제품 판매만 주로 이뤄지는 여타의 코스메틱 스토어와는 달리 클레어스의 대표 제품인 게리쏭 마유크림, 클라우드9 등 다양한 제품 판매는 물론 고객 맞춤형 프리미엄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는 신개념 뷰티 플래그십 스토어다.

특히 9컴플렉스는 ‘코스메틱BAR’ 콘셉트에 맞춰 운영된다.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먼저 ‘컨설팅BAR'에서 전문 뷰티 플래너의 1대1 VIP피부 진단 서비스를 받은 후 맞춤형 제품 추천을 받게 된다. 또한 ‘패키징BAR'에서는 최적의 신선도로 보관된 제품에 매장만의 정품인증스티커를 부착한 패키징 서비스를 받는 등 토탈 뷰티 컨설팅을 체험할 수 있다.

매장 오픈을 기념하는 이색 행사도 마련됐다.

홍대, 연대, 이대 등 서울 주요 10개 대학가에서 훈남이 의문의 미션 쪽지를 나눠주는 ‘꽃단장 이벤트'가 18일까지 진행된다. 의문의 쪽지에 담긴 미션을 수행하면, 18일 오전 11시부터 각 대학가에 위치한 9컴플렉스 팝업스토어에서 3만5000원 상당의 ‘클라우드-X화이트닝쿠션' 정품(각 대학 3000명, 총 3만명 선착순)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장 오픈 첫 날에는 9컴플렉스 론칭을 축하하기 위해 방송인 최희와 공서영을 비롯한 가수 윤하, 치타, 소울다이브 등 다양한 셀럽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낸다. 저녁 7시에는 매장이 클럽으로 변신해 전문 DJ들의 축하 공연으로 파티를 더욱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클레어스 관계자는 “9컴플렉스는 단순히 제품만 살펴보는곳이 아니라 1대1 피부 컨설팅을 통한 개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 받을 수 있는 신개념 뷰티 플래그쉽 스토어”라며 “쇼핑 중심지이자 외국인의 관광명소인 명동에 첫 번째 오프라인 매장을 론칭한 것을 시작으로 더 많은 국내외 고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클레어스는 최근 온스타일 ‘겟잇뷰티 2015'에서 이하늬 크림으로 불리는 게리쏭 마유크림과 기미·주근깨 제거, 미백 기능에 탁월한 클라우드9 등 다양한 라인의 제품을 판매하는 토탈 코스메틱기업으로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시장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