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B2B 브랜드 '삼성 비즈니스' 공개

입력 2015-03-17 10:56
사진= 홍원표 삼성전자 사장이 16일(현지시각)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세계 최대 기업간거래(B2B) 전시회 '세빗(CeBIT) 2015'에서 관람객들이 삼성전자 전시부스를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연합뉴스

삼성전자가 B2B(기업간 거래) 브랜드 ‘삼성 비즈니스’를 공개했다.

삼성전자는 16일(현지시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린 B2B 전시회 ‘세빗(CeBIT) 2015’에서 삼성 비즈니스를 처음 공개했다. 그동안 B2B 사업 강화를 해 왔던 삼성전자는 “기업이 추구하는 미래를 현실화할 기술과 역량을 갖춘 진정한 사업 협력자로서 의지를 강조하기 위해 ‘삼성 비즈니스’라는 브랜드를 도입키로 했다”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세빗 2015에서 유통, 교육, 의료, 물류, 호텔, 금융 등 B2B 6대 분야, 50여개 협력사의 솔루션을 포함한 총 90여개의 솔루션을 선보이고 산업 분야별로 적용된 솔루션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IoT기술을 적용한 기업의 사무실과 유통 매장 체험 공간을 마련, 미래 기업 환경을 제시했다.

IoT 기술을 도입한 사무환경에서는 사용자가 사무실에 들어오는 순간 자동으로 조명이 켜지고 PC 네트워크와 스마트폰 보안이 활성화된다.

유통 매장 체험 공간에서는 제일모직의 패션브랜드 ‘빈폴’ 매장에서 성공적으로 상용화한 ‘디지털 유통 솔루션’을 선보였다. 전자태그(RFID)를 활용한 ‘디지털 유통 솔루션’은 고객이 옷을 집어 드는 순간 매장 안에 있는 디지털 사이니지에서 옷에 대한 상세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는 등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독일 폴크스바겐사와 함께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 솔루션도 시연했다. 이 솔루션은 삼성전자의 갤럭시S6와 폴크스바겐의 대표 중형 세단인 ‘파사트’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연결, 운전자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을 차에서도 실행할 수 있게 해준다. 이를 통해 자동차 제조사들은 개발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강력한 스마트폰 기반의 인포테인먼트 기능을 도입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을 활용한 다양한 모바일 헬스 솔루션도 선보였다. 특히, 소형 센서가 운동을 하고 있는 환자의 심박·혈압 등 건강상태를 측정·분석해 의료진에게 전달하는 등 원격 건강관리를 지원하는 ‘모바일 심질환자 운동코칭 솔루션’이 주목을 받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6에 탑재할 모바일 결제서비스 ‘삼성페이’, 스마트 기기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삼성 클라우드 프린트’ 등 기업용 솔루션들을 시연했다.

세빗은 1986년 시작해 매년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고 있는 글로벌 B2B 전문 전시행사로 올해에는 삼성전자, IBM, 인텔, 마이크로소프트, SAP, 화웨이 등 4000여 개 사가 전시에 참여하고 21만 여명이 행사장을 찾을 전망이다.



김준엽 기자 snoopy@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