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올해 초 출시한 ‘노트북9 시리즈’가 지금까지 8만대 이상 판매되는 인기에 힘입어 올 1∼2월 국내 노트북 판매량이 전년 동기보다 10%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노트북9 시리즈 모델 가운데 특히 ‘노트북9 2015 에디션’과 ‘노트북9 Lite(라이트)’의 인기가 가장 높다.
950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에디션 모델은 대학생이나 샐러리맨에게, 라인 그린과 블러썸 핑크 등 개성 있는 색상이 특색인 라이트 모델은 여성 이용자로부터 호응을 받았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노트북9 시리즈는 최근 노트북·PC 시장에서 주목받는 울트라북에 해당한다.
울트라북이란 태블릿과 노트북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제품으로, 통상 두께가 21㎜ 이하인 노트북을 의미한다. 얇고 가볍지만, 성능은 일반 노트북에 뒤지지 않아 별도 시장이 생길 만큼 인기가 높다.
한승주 기자 sjhan@kmib.co.kr
'가벼운' 삼성 울트라북 '9시리즈' 인기몰이
입력 2015-03-15 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