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족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일명 ‘여행 비수기'가 돌아왔다.
새롭게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학생들은 물론 부모들까지 덩달아 눈코 뜰 새 없이 분주하다. 하지만 이 바쁜 와중에 잠시 짬을 내어 휴식을 취하고 싶기도 해 달력을 살펴보지만 연말연시에 구정연휴까지 한바탕 휴가시즌이 지나 연차휴가를 내기에도 애매한 시기이다.
이때 누군가 비수기 초특가로 여행을 떠난다고 귀뜸을 한다면?
동남아가 우기·건기의 계절적 요인 때문에 여행에 적합하지 않다면 괌, 사이판, 팔라우 등과 같이 연중 쾌적한 목적지라면 지금이 바로 여행의 ‘최적기'다. 또 여행 비수기에는 언제나 초특가, 특전제공 등 프로모션이 넘쳐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일탈할 만반의 준비가 되었다면 비수기에 떠나는게 좋다.
△ 영·유아, 아동 동반 패밀리 여행 - 괌, 사이판 추천
비행거리 4시간30분으로 웬만한 동남아 지역보다 가깝다. 무엇보다 비행시간이 부담스럽지 않고, 영·유아, 아동 탑승이 많아 아이가 울거나 보채도 타 노선에 비해 눈치가 덜 보인다. 승무원들의 서비스나 대처방법도 능수능란해 아이와 함께 해외여행의 어려움이 좀 덜하게 느껴진다. 목적지에 도착하면 쾌청한 날씨와 안전한 환경, 특히 PIC, 월드리조트 등 리조트 내에서 모든 것이 한번에 해결되기 때문에 언어와 교통 문제 등에서 자유로이 여행할 수 있다.
특히, 괌은 최근 유행하는 해외직구를 면세쇼핑으로 한번에 해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미국령이라 미국 본토에서 판매되는 주요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다. 출산을 앞둔 태교 여행객들은 출산용품 구매를 위한 방문도 잦다. 괌, 사이판 PIC 내에는 키즈룸이 있어 부스터, 유모차, 유아용변기, 식탁 등 각종 생활편의용품이 비치되어 있으며, 괌 쉐라톤호텔의 캐릭터룸은 아동들이 좋아하는 쉐라톤 호텔만의 캐릭터로 꾸며져 있어 아동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 부모와 함께하는 효도 여행 - 호주 추천
대부분의 부모들은 물놀이, 휴양보다는 볼거리, 관광 위주의 목적지를 선호한다. 따라서 해외여행에서의 좋은 것, 새로운 것을 모두 보여드리고 싶지만 예산에 제한이 있다면 100만원대 초반으로 구성되어 있는 호주 시드니 패키지 여행을 추천한다.
특히 호주는 우리나라와 지구 반대편에 위치해 계절 또한 반대다. 지금 봄에 들어서는 한국과 달리 가을로 접어들고 있어 지금 떠난다면 선선한 날씨에 부모님들이 힘들지 않게 여행할 수 있다. 또한 시드니, 포트 스테판 상품은 자동차 이동거리도 길지 않아 허리, 다리가 불편하신 분도 이동의 부담이 없다. 오페라하우스, 블루마운틴, 포트 스테판 모래사막 슬라이딩, 시드니 크루즈 탑승 등의 볼거리가 풍성하고, 숙박하는 호텔의 만족도도 높아 부모님이 편안하게 재충전 할 수 있다. 호주의 가을을 만끽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 출발하자!
△ 커플, 친구와 함께 액티비티 여행 - 팔라우 추천
최근 한 방송에서 친구와 함께 떠나는 팔라우 정글여행이 주목을 받았다. 팔라우는 비행시간 5시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섬나라로, 정글보다는 남태평양의 청정지역으로 다이버들에게 사랑 받는 해양 생태계의 보고다. 팔라우 패키지 여행은 대부분의 일정이 스노클링, 물놀이로 구성되어 밀키웨이, 락아일랜드, 젤리피시 스노클링 포인트 등 각 스팟마다 프로그램이 알차게 짜여있다. 리조트 앞 얕은 비치에서 물놀이가 아닌 태평양 바다 한 가운데의 스노클링이라 영·유아 동반보다는 커플, 친구 등 성인고객이 대부분으로, 단순 휴양보다는 체험위주 여행으로 에메랄드 및 바다에서 실컷 즐기고자 한다면 최적의 추천여행지다.
2015년 레노베이션해 오픈한 NEW블루오션호텔은 가격대비 쾌적하고 산뜻해 인기 있는 호텔이니 참고할 것.
추천여행지의 다양한 상품정보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직접 상담을 원한다면 휴대폰>카카오톡>친구찾기>ID검색 하나투어괌사이판 을 검색하거나, 1899-6743으로 문의할 수 있다.
가족, 연인들과 함께 해외여행을… 여행전문가의 추천여행지!
입력 2015-03-09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