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늘이 자주 뿌옇습니다. 바로 황사와 미세먼지 때문이죠. 추위가 물러가고 봄이 오는 길목에서 만나게 되는 불청객 황사가 올봄에는 더욱 극성을 부릴 것으로 기상청은 예보하고 있습니다.
황사와 미세먼지로 호흡기 질환이 염려된다고 걱정들 많이 합니다. 하지만 피해가 염려되는 것은 호흡기뿐만이 아닙니다. 환절기에 가뜩이나 예민해진 피부에도 황사와 미세먼지는 적입니다.
CNP 차앤박화장품 R&D파트 연구원은 “환절기에 피부 건강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이 황사와 미세먼지 등을 깨끗이 제거하고 늘어난 각질 등을 부드럽게 관리해주는 것”이라고 강조합니다.
봄철 피부미인이 되고 싶다면 클렌저에 관심을 가져야겠죠. 그래서 이번 국민 컨슈머 리포트에선 클렌저를 평가해보기로 했습니다.
최근에는 클렌징용 기기들이 많이 나와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클렌저를 제대로 선택해야 기기도 효과를 발휘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읍니다. 어떤 클렌저가 좋을까요? 비싼 게 좋을까요? 유명한 브랜드 제품이 좋을까요? 글쎄요. 그동안 몇 번 평가해본 결과로는 가격·유명세와 품질은 꼭 비례하지 않더군요.
일단 백화점과 드럭스토어, 브랜드숍에서 각각 잘 나가는 클렌저를 추천받기로 했습니다. 롯데백화점 기초화장품 바이어 이진호씨는 설화수 ‘순행클렌징폼’과 에스티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브라이트닝 클렌저’, 랑콤 ‘블랑엑스퍼트 퓨리파잉 폼클렌저’, 비오템 ‘비오수르스 밤?투?오일 클렌저’ 오휘 ‘텐저클렌징폼’을 추천했습니다. 드럭스토어 올리브 영 머천다이저 손모아씨는 센카 ‘퍼펙트휠클렌징폼’, 닥터자르트 ‘더마클리어’, 식물나라 ‘더풍성한스노우폼’, 네오젠의 ‘리얼 프레쉬 폼’과 ‘바이오필 거즈 필링’이 최근 가장 잘나가는 제품이라고 소개했습니다. 2014년 매출 1위 브랜드숍인 더 페이스샵 마케팅팀 김지숙 대리는 ‘망고시드클렌징폼’이 베스트셀러라고 밝혔지요.
이 제품들을 모두 평가하기는 어려우므로 백화점과 드럭스토어에서 각각 상위 2개 제품만을 평가하기로 했습니다. 설화수 ‘순행클렌징폼’과 에스티로더 ‘크레센트 화이트 브라이트닝 클렌저’, 센카 ‘퍼펙트휠클렌징폼’, 닥터자르트의 ‘더마클리어’, 그리고 더페이스샵 ‘망고시드클렌징폼’ 총 5개 제품이 대상이 되는 것이지요.
평가는 국제대학교 뷰티디자인 계열 박선영 교수, 지안 뷰티숍 성지안 원장, AnG클리닉 안지현 원장, 라이프 스타일지 ‘럭셔리’ 이성진 뷰티 팀장, 뷰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현정씨(브레인파이 대표·이상 가나다순)가 맡기로 했습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국민 컨슈머 리포트 8-클렌저 <1>
입력 2015-03-01 1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