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몸 만들기 복근성형과 갑바성형이 주목

입력 2015-02-27 14:53

남성 전용 헤어샵, 남성 전용 화장품, 남자 피부관리, 남성 유행 패션, 남성의 외모관리를 위한 매거진과 TV 프로그램, 이제 이런 용어들이 전혀 낮설지 않다.

그만큼 남성들의 외모관리는 이제 여성들의 외모관리 못지 않게 중요한 부분이 되고 있다. 최근 이렇게 여성 못지 않게 자신의 외모를 관리하는 남성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이러한 현상은 젊은 20대에서부터 중년인 40~50대까지 폭넓게 나타나고 있다.

젊은층은 주로 취업과 이성교제와 결혼등의 이유로 또 중장년층은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는 이유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져가고 있다.

남성들의 이러한 외모관리에서 최근에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현상이 바로 남자 몸만들기이다. 연약약하고 보호해 주고 싶은 예쁜 남자 신드롬에서 벗어나 이제는 남성적인 강렬함과 단단한 근육질의 몸매를 자랑하는 남성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이에 맞추어 짐승남이라는 신조어가 인기를 끌고 있기도 한다.

남성적인 강렬함을 느끼게 하는 근육질의 몸매는 지속적인 운동과 식이요법등 오랜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다. 하지만 바쁜 사회생활과 불규칙한 식사를 할 수 밖에 없는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자신이 원하는 몸을 가꾸기란 상당히 어렵다.

따라서 최근 남성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 성형외과적 시술로 근육질 몸매를 만드는 것인데 바로 복근성형과 갑바성형이 그것이다.

복근성형은 주로 운동을 해도 쉽게 복근이 만들어지지 않는 경우나 빠르게 복근을 만들고 싶은 경우 또는 배에 살이 많아 고민인 남성들에게 유용한 수술이다. 복근성형은 지방흡입술의 일종으로 얕은 층의 지방과 깊은 층의 지방을 선택적으로 흡입하여 바닥에 있는 근육이 아름답게 드러나도록 해주는 시술이다.

따라서 빠른 시간 내에 배에 살을 제거함과 동시에 王자 근육을 만들어 준다. 갑바성형은 여성형 유방증인 여유증으로 가슴이 여성처럼 발달한 경우, 가슴이 너무 밋밋해서 왜소해 보이거나, 운동으로도 남성다운 가슴근육이 만들어지지 않은 경우에 유용하다. 갑바성형은 지방흡입술과 또는 지방이식을 통하여 조각같이 단단하고 아름다운 남성의 가슴근육을 만들어 주는 수술이다.

통통한 가슴을 가진 남성의 경우에는 지방흡입술로 밋밋한 가슴을 가진 남성의 경우에는 지방이식술을 통해 이뤄진다.

복근성형과 갑바성형등 남성 성형으로 다양한 학술활동과 오랜 시술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아름다운나라성형외과의원 김진영 원장은 “복근성형이나 갑바성형은 과도한 비만이나 심한 저 체중 환자에게는 시술에 한계가 있고 수술부위가 울퉁불퉁해지거나 함몰이 생길 수 있는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있어 전문의와 상담이 반드시 필요한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김 원장은 “성형외과적 시술로 빠른 시간 내에 원하는 복근과 가슴을 가진 후에는 지속적인 운동과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해야만 시술 효과를 오래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원하는 몸매를 가꾸기 위해서는 자신의 노력이 필수적”이라며 지속적이고 꾸준한 노력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