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홈인테리어 전문기업 ㈜한샘(대표이사 최양하)은 11일 서울 서초구 신반포로 메리어트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결혼은 공간여행이다’라는 콘셉트로 2015 봄여름 신혼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했다.
한샘은 이번 신혼부부를 위한 공간제안을 위해 2013년 9월부터 2014년 8월까지 신혼가구 구매고객 약 1만쌍을 대상을 주거 실태를 분석했다. 이번 조사에서 5쌍 중 3쌍 이상이 가구를 매장에서 단품 형태로 구입한 뒤 신혼집에 배치했을 때 실제 차지하는 면적을 잘못 계산했거나 제 각각인 가구들로 전체적인 스타일이 조화를 이루지 못해 후회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한샘은 이런 신혼부부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공간 활용 실태분석을 바탕으로 20여 가지 공간을 제안하고, 매장에 실제 크기로 꾸며놓았다. 또한 신혼공간을 가상으로 볼 수 있는 3D 시뮬레이션 상담 서비스 ‘큐브’를 운영하기로 했다. 예비 신혼부부들은 매장에서 원하는 신혼 공간을 선택한 후 한샘 전문 코디네이터와 함께 ‘큐브’를 통해 자신의 집에 가구가 설치된 이미지 만들어 봄으로써 집꾸밈의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한샘은 이번 신혼공간 제안을 기념해 12일 신혼부부만을 대상으로 하는 멤버십 ‘한샘 웨딩클럽’을 출시할 계획이다. 웨딩클럽에 가입하면 생활용품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혼수경품 이벤트와 신혼집 개조 이벤트 응모 자격이 주어진다. 가입은 한샘인테리어닷컴(interior.hanssem.com)에서 가능하다.
또 신혼고객을 대상으로 침실, 옷장, 거실, 서재 등 신혼집 전체를 채울 수 있는 패키지 상품을 최대 150만원 할인 판매한다. 500만원어치 이상 구입 고객에게는 신혼여행 필수품인 30만원 상당의 샘소나이트 기내용 캐리어를 선물한다.
한샘 매트리스 ‘컴포트아이(comfort i)’ 친환경 업그레드 기념으로 침대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침대 프레임을 함께 구매하면 침대 프레임을 반값에 제공하고 매트리스도 최대 30만원까지 추가 할인한다.
한샘 상품기획실 김광춘 이사는 “신혼부부 공간활용 실태분석을 바탕으로 한샘이 제안하는 20여 가지 공간을 매장에 실제 크기로 꾸며놓았으니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은 매장에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과 3D 시뮬레이션 상담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결혼은 곧 공간여행˝… 한샘,신혼 라이프스타일 제안
입력 2015-02-11 14:08 수정 2015-02-11 2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