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성형의 베이직 지방이식술 이제는 ‘나노지방이식수술’로

입력 2015-02-03 13:29

최근에 드라마나 영화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40대 여배우들의 공통점은 20대 여성 못지않은 피부와 얼굴 그리고 몸매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그들의 외모만 보면 전혀 나이를 예상할 수 없으며 세월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아름다움 아니 세월이 지날수록 더 성숙하고 아름다워져가는 그들의 미모는 많은 여성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러한 동안에 대한 욕구는 나이가 든 중년에서부터 젊은세대 그리고 여성에서부터 남성에게 이르까지 많은 세대에 걸쳐서 나타나는 희망사항이다. 그래서 동안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시도와 상품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 중의 하나가 바로 동안을 만들기 위한 성형외과적 시술인 동안성형이다. 동안성형의 대표적인 것이 바로 지방이식수술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현상의 가장 대표적인 것이 주름과 함께 얼굴의 군데군데가 꺼지면서 얼굴라인이 무너지고 눈 밑은 더욱 어두워지는 것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러한 현상들을 개선하기 위한 성형수술이 바로 얼굴 지방이식수술이다. 지방이식수술은 지방이 많은 자신의 신체의 일부에서 지방을 추출해 꺼져있는 얼굴부분 부분에 지방을 주입해 주름을 제거하고 얼굴라인을 정돈하며 눈가를 환하게 하는 등의 효과로 나이보다 훨씬 더 젊고 탄력 있는 얼굴을 갖게 만드는 수술이다.

그런데 최근에는 이러한 지방이식수술의 업그레이된 방식인 나노지방이식수술이 인기를 끌고 있다.

나노지방이식수술은 지방의 입자크기를 1㎜정도 사이즈로 채취해 이식해주는 시술로서 기존에 시행되었던 미세지방이식수술의 지방의 입자가 2~3㎜정도인데 반해 이보다 지방입자가 더 작아 생착율이 훨씬 더 좋은 지방이식수술 방식이다.

또한 지방의 입자를 1㎜ 이하로 너무 작게 채취를 하게 되면 지방세포가 자체가 파괴되어 버려 흡수가 오히려 많이 될 수도 있어서 수술의 효과가 떨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따라서 나노지방이식술은 지방이식술의 효과가 가장 잘 나타나도록 만들어진 수술로 평가된다.

나노지방이식수술의 특징은 생착율이 높고 울퉁불퉁하지 않게 매끄럽게 이식되며 잔주름에도 효과가 뛰어나다. 얼굴의 각종 주름개선과 광대 밑이나 이마, 눈 밑, 뺨, 관자놀이, 턱끝 등의 꺼진 부분에 효과적이며 얇은 입술을 도톰하게 한다. 전문가들은 나노지방이식수술을 통해 젊고 탄력있는 얼굴과 갸름하고 부드러운 얼굴라인을 가질 수 있어 나이보다 훨씬 젊고 어려 보이는 동안성형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나노지방이식수술을 통해 동안성형을 하고 있는 아름다운나라성형외과의원 김진영 원장은 “이전 지방이식술에서는 지방의 입자가 좀 크다 보니 잔주름의 치료에는 사용하기 어려웠었는데 나노지방이식으로 지방의 입자를 줄이면서 잔주름 치료에도 효과가 있게 됐다. 또한 나노지방이식을 통해 지방의 입자가 작아져 시술이 더 섬세하게 될 수 있어서 수술 후 울퉁불퉁해지는 경우가 잘 생기지 않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원장은 “하지만 아무리 나노지방이식이라 해도 한군데 몰아서 뭉쳐서 넣게 되면 나중에 몇 개월이 지나 딱딱하게 뭉치는 현상이 남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지방이식수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수술 시 지방을 골고루 넣어주는 시술자의 테크닉이라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