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압박스타킹이 다리의 피로도를 완화하고 하지정맥류를 예방하며 각선미까지 살려줄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높은 판매율을 기록하고 있다.
하지만 일반스타킹에 비해 다소 높은 가격대와 일부 저가 상품들로 인한 부작용 등을 우려한 고객층도 적지 않다.
직장인 A씨(28·여)는 “평소 압박스타킹이 좋다는 소문을 듣고 제품을 찾아봤지만 저가의 상품은 믿음이 가질 않는다”며 “다소 가격이 높긴 해도 믿을 수 있는 브랜드를 구매하고 싶은데, 스타킹은 신어보고 구매할 수 없어 고민이 된다”고 말했다.
의료용 압박스타킹 전문 쇼핑몰 이허브는 이런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업계 최초로 안심보장 프로모션을 전격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허브 관계자는 “일반적으로 스타킹의 특성상 착용한 제품은 교환이나 반품이 불가한 것이 업계의 관행이다. 반품을 가능하게 하는 프로모션은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에 진행하기 어렵지만, 잡스타킹 120만개 판매 돌파를 기념해 고객 사은의 의미를 담아 업계 최초로 프로모션을 시도하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회사 측은 “이허브에서 판매되는 제품들은 현재 1% 미만의 낮은 반품율을 보이고 있다. 특별히 엄선한 제품들로 구성해 품질과 가격 모두 만족도를 높여 반품율은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프리미엄 압박스타킹을 처음 접하는 고객들의 부담감을 줄이고, 새로운 상품을 신어보고자 하는 기존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특히 검증되지 않은 저가 상품 때문에 압박스타킹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가진 고객층에게 프리미엄 압박스타킹의 진가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허브 관계자는 “압박스타킹을 구매할 때에는 강한 압박력만을 무조건 강조한 제품보다는 '단계압박'이 적용된 제품인지를 확인해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허브에서 판매되고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들은 모두 인체공학적 설계와 테스트를 통해 정확한 단계 압박을 적용한 제품”이라고 강조했다.
이허브의 안심보장 프로모션은 매월 첫째 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7일간 진행된다. 해당 기간 동안 엄선한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특별할인가로 제공하고, 구매 후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착용 여부와 상관없이 7일내 반품이 가능하다.
이번 2월 안심보장 프로모션은 다음달 2일(월)부터 8일(일)까지 진행된다. 패션블로거들의 추천을 가장 많이 받은 이탈리아 더시크릿 프리미엄 제품을 비롯해 총 3가지 제품을 선정해 판매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이허브 홈페이지(http://ehu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병기 기자
의료용 압박스타킹 브랜드샵 ‘이허브’, 안심보장 프로모션 시행
입력 2015-01-30 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