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문화에도 IT기술이 접목돼 좀 더 편해진다.
현대백화점그룹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푸드코트에서 모바일 주문 및 결재가 가능한 ‘에이치키친(h_kitchen)’애플리케이션과 해당 급식장의 메뉴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확인할 수 있는 ‘에이치스마트(H-Smart)’를 각각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는 스마트폰을 통해 편리하게 급식 및 외식을 이용하고, 메뉴 정보 및 레시피를 확인하고 고객과 실시간 소통을 위해 개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푸드코트 이용 고객들을 위한 ‘에이치키친(h_kitchen)’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으로 주문 및 결재할 수 있다. 음식이 나오면 자동적으로 전달되는 ‘진동벨’ 기능도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나라별 메뉴 △날씨 추천메뉴 △저칼로리/저염 메뉴 △인기베스트 메뉴 등 맞춤형 메뉴들을 설정하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편리성을 강화했다. 특히, 푸드코트 키오스크(무인주문기)에서만 제공하고 있는 메뉴별 대기 시간 기능을 애플리케이션에도 적용해 고객들의 주문 대기 시간을 최소화 할 방침이다.
급식 이용 고객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에이치스마트(H-Smart)’에는 해당 구내 식당의 △오늘의 메뉴 및 주간 메뉴 △칼로리,나트륨 등 영양 정보 △ 조리법정보 등을 제공한다.
회원으로 가입하면 식사 후 메뉴를 평가 할 수 있고, 메뉴 기호도 조사 및 개인별 선호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도 가능하며, 해당 구내식당 영양사와 소통할 수 있는 네트워크 기능도 설정되어 있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차별화되고 빠른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개발했다”며 “종이 식권이나 사원증 없이 스마트폰으로 식수를 체크하는 기능 도입 등 IT기술 접목을 확대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림 선임기자 mskim@kmib.co.kr
현대백화점, 식문화에 IT 기술 접목
입력 2015-01-29 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