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합리적인 소비를 주도하고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중고명품 구입의 소비패턴이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명품의 가치를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장점을 활용하려는 이들이나, 희소성 있는 모델을 사려는 트렌드 세터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
더 나아가 중고명품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면서 스타일리쉬를 추구하는 스마트한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사랑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중고명품은 어떻게 구입하고 팔아야 할까?
먼저 찾는 모델의 가격, 즉 중고명품 시세를 정확하게 확인하는 게 좋다.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 미리 파악해야 손해 보는 거래를 피할 수 있다. 시세가 잘 관리되고 있는 사이트로는 전국 직영매장을 중앙에서 컨트롤하는 구구스 중고명품 쇼핑몰을 확인하면 상품의 모델별로 보다 정확한 가격을 예측할 수 있다.
이 업체는 상품의 생산연식, 시장 인기도, 상태, 부속품유무 등 다양한 기준으로 시세 평가된 금액이 공개되어 있어 소비자는 자신의 상황과 판매하고자 하는 방식의 특징에 따라 매입, 위탁으로 선택하면 된다.
매입의 경우 사용자의 명품을 업체에서 현금으로 내주고, 위탁의 경우 고객을 대신해 거래의 수고스러움을 대행한다. 매입과 위탁 서비스는 좋고 나쁨을 구분하기 전에 소비자 상황에 맞게 서비스를 선택할 것을 권한다.
당장 현금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보유 모델의 인기 선호도가 높다면 위탁으로 판매하더라도 높은 금액과 빠른 시간 내 판매가 가능해진다. 다만, 판매제품과 가격을 고려해 위탁판매와 매입 중 적절한 판매방법을 고려하는 것이 좋다.
구입을 원할 경우에도 판매할 때와 마찬가지로 서울 압구정 갤러리아백화점 맞은편(지하철 압구정로데오역)에 몰려 있는 중고명품샵을 이용하거나 중고명품 사이트를 통해 쉽게 구매할 수 있다. 중고명품매장에서 보고 구입할 경우 일반 공산품과 달리 가격이외에도 생활 흠집이나 오염 등 중고 상태임을 감안해 꼼꼼하게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중고명품 거래가 활발하고 구매자와 판매자의 왕래가 많은 곳이 좋다. 제품판매가 활발히 이뤄지는 곳일 경우 거래가 수월하고 구매자와 판매자의 만족도가 높으며, 무엇보다 안전하게 거래를 할 수 있다.
중고명품 시세는 이렇게 확인하세요
입력 2015-01-28 1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