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은 여성의 아름다움을 나타내는 중요한 포인트다. 볼륨감 있고 풍만한 가슴은 여성의 자신감을 높이고 옷맵시를 한층 매력적으로 가꿔준다.
시대의 흐름에도 변화하지 않는 것이 있다면 외모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일 것이다. 특히 여성들에게 있어 풍만하고 볼륨감있는 가슴은 변하지 않는 로망에 가깝다.
이런 소비자들의 니즈를 맞추기 위해 가슴성형에 관한 다양한 수술방법이 발전하고, 삽입되는 보형물이 꾸준히 개발되면서 획일화된 가슴수술이 아닌 개인별 맞춤형 가슴성형으로 변하고 있다.
가슴성형은 크게 확대성형, 축소성형으로 나뉘는데, 우리나라의 경우 가슴의 크기를 키우는 확대성형의 빈도가 높은 편이다. 가슴확대 수술방법에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수술과 자가지방이식 등의 수술방법이 대표적이다.
‘물방울 가슴성형’이란 보형물의 형태가 아래로 내려갈수록 볼륨감을 더해 실제가슴과 흡사한 물방울 모양을 이루고 있는 텍스쳐(textured)타입이다. 촉감은 매우 부드럽고 누워있을 때 처짐 정도나 볼륨의 정도가 자연스럽게 형성된다.
물방울 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 가슴형태를 연출 할 수 있어 빈약한 가슴으로 고민하고 있는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가슴성형방법이다. 하지만 아무리 자연스러운 가슴형태를 표현해준다고 해도, 본인의 체형에 적합하지 않으며 오히려 부자연스러운 가슴모양이 될 수 있다.
이에 과거와 달리 가슴성형도 크기만 키우는 것에서 벗어나, 최근에는 본인의 체형에 가장 자연스럽고 어울리도록 만드는 것이 유행이다. 자연스러운 가슴성형은 결국 전체적인 체형의 밸런스는 물론 여성 신체의 아름다움을 배로 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강태조 유진성형외과 원장은 “물방울보형물은 여성의 본래 가슴과 흡사하게 제작되어 보형물과 유방 사이의 뜨는 공간이 적어 구형구축이나 보형물의 위치변화를 보안해 안전성이 높다”면서 “또 모양과 크기가 다양해 정확한 가슴모양을 예측할 수 있어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을 연출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강태조 원장은 이어 “가슴성형은 피부상태나 흉곽모양에 따라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수술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의 정밀분석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이영수 기자
‘작은 가슴 콤플렉스’ 티 안나는 물방울로 당당해지자!
입력 2015-01-27 14: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