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 침체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라면 시장이 2% 축소된 것으로 나타났다.
농심이 26일 식품유통연감과 시장조사기관 닐슨 자료 등을 인용해 내놓은 ‘2014년 국내 라면 시장 결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라면 시장 규모는 1조9700억원으로 전년(2조100억원)보다 감소했다. 2012년의 1조9800억원보다도 매출이 줄었다.
농심은 지난해 사건·사고로 침체된 사회 분위기와 소비심리 위축, 대형마트 주말 휴점, 가정 간편식 시장 성장 등을 라면 매출 감소의 원인으로 분석했다. 지난해 가장 많이 판매된 라면은 신라면으로 1위부터 6위까지 순위가 2013년과 같았다. 7위는 오뚜기의 진라면 매운맛 봉지로 신라면컵을 제치고 한 계단 올라섰다.
라면 업체의 지난해 연간 점유율은 농심이 62.4%로 가장 높았고, 오뚜기(16.2%), 삼양식품(13.3%), 팔도(8.1%)순이었다.
김현길 기자 hgkim@kmib.co.kr
국내 라면 시장 꺾였다 … 지난해 2조원 밑으로 축소
입력 2015-01-26 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