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얼굴 만들기의 완성, ‘헤어라인 교정과 스마트룩스 GX hair’

입력 2015-01-22 16:31

작고 갸름한 얼굴은 여성뿐 아니라 남성에게도 중요한 조건 중 하나가 되고 있다. 요즘은 수시로 자신의 얼굴을 찍어 SNS에 올리고 주위사람들과 공유하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에 사진에 어울리는 작은 얼굴은 많은 사람들에게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다.

따라서 요즘은 작은 얼굴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방법들과 성형외과적 시술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작은 얼굴 만들기의 완성이 헤어라인에 있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사실이다.

완벽한 얼굴 형태는 턱 선에서 콧망울까지, 콧망울에서 미간까지, 미간에서 헤어라인까지의 비율을 1:1:1을 갖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헤어라인이 얼굴과 조화를 이루어야만이 이상적인 작은 얼굴이 될 수 있다.

더구나 요즘은 젊은 여성들 사이에서도 다양한 이유로 인해 탈모문제가 심각하게 대두되면서 넓은 이마와 울퉁불퉁한 헤어라인으로 인하여 얼굴이 더 넓어 보이는 문제가 생기게 된다.

그럼 얼굴형과 이마의 모양에 따른 이상적인 헤어라인 교정은 무엇일까?

▲M자형 이마=주로 탈모가 시작되거나 진행되는 사람들에게 흔히 보여지는 이마로 이런 이마를 가지고 있으면 나이도 들어 보이고 남성스러운 이미지로 보여진다. 이런 경우는 이마 양 옆으로 들어간 헤어라인을 따라 모발이식을 해주어 동그란 헤어라인을 만들어준다.

▲네모난 얼굴=얼굴이 각진 분들은 옆얼굴도 넓어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런 경우는 이마의 양쪽 각진 부분을 동그란 헤어라인으로 교정해 주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를 준다.

▲이마 끝이 높은 경우=이마 끝이 높으면 얼굴이 실제보다 길고 커 보인다. 이런 경우 이상적인 얼굴의 기준인 1:1:1의 기준에 맞추어 모발이식을 통해 이마의 헤어라인을 교정해 준다.

이렇게 자신의 얼굴과 조화를 이루는 헤어라인의 교정은 앞이마에 부분 모발이식을 통해 이루어진다. 헤어라인 교정을 위한 모발이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식된 모발이 잘 생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이식된 모발의 잘 생착 할 수 있도록 하고 또한 모발을 추출한 부위에 통증 감소와 피부재생을 위해서 최근에는 모발이식 후에 스마트룩스 GX Hair와 같은 광치료장비를 사용한다.

스마트룩스GX Hair는 두 가지 파장으로 이루어져 모발 이식수술 후 새로 심겨진 모발이 잘 생착할 수 있도록 함과 동시에 모발을 채취한 부위의 통증 완화 및 재생을 도와줄 뿐 아니라 두피와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만드는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헤어라인 교정으로 유명한 압구정 모힐의원 모발이식센터의 홍주형 원장은 “작은 얼굴을 만드는 헤어라인 교정은 자연스러움이 중요하다. 자연스러운 헤어라인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는 모발부터 차례로 심어나가는 증감방식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는 정교한 테크닉과 함께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시술”이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홍 원장은 “헤어라인교정은 풍부한 경험이 있는 병원을 선택해야 하며 시술 후 관리가 잘 되어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압구정 모발이식 병원에서 처음 도입되는 스마트룩스 GX hair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압구정 모힐 모발이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송병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