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 QR코드에 빅뱅 탑이 숨었다”… 신규 광고 캔서트편 감상

입력 2015-01-20 18:10

오비맥주는 카스 모델 탑의 신규 광고인 캔서트(Can·Concert)편을 감상할 수 있는 QR코드를 500ml 병 제품과 캔 제품에 새겼다고 20일 밝혔다.

QR코드를 스캔하면 탑이 EDM 콘서트를 여는 장면을 처음부터 끝까지 확인할 수 있다. 탑이 직접 참여한 곡을 감상할 수도 있다. 이번 영상은 탑이 직접 작업한 음악을 배경으로 EDM 콘서트를 통한 젊음의 짜릿한 순간을 표현했다. 카스의 주인공인 탑이 화려한 디제잉을 선보이며 EDM 콘서트를 펼친다. 흥겨운 음악에 흠뻑 빠진 젊은이들이 비트감 넘치는 공연을 함께하며 카스가 추구하는 젊음의 열정을 마음껏 뿜어낸다. 광고에 삽입된 EDM 곡은 역동적인 카스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탑이 YG전속 작곡가 PK와 함께 만들어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OB맥주 관계자는 “젊음의 열기가 가득한 EDM 콘서트를 통해 카스와 함께하는 짜릿한 순간을 그려내기 위해 노력했다”며 “QR코드를 활용한 흥미로운 마케팅으로 고객 접점을 다양하게 늘리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QR코드를 적용한 ‘카스후레쉬 스페셜 패키지’는 전국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카스병과 캔에 새겨진QR코드를 스마트 폰으로 스캔하면 3월 31일까지 탑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김철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