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원주시 상하수도사업소는 상하수도 요금에 대한 각종 민원을 전화 한 통화로 처리할 수 있는 ‘상하수도 요금 ARS(1544-1715)시스템’을 구축해 14일부터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원주시에 따르면 자동응답 서비스 전화를 이용하면 상하수도 요금조회, 수돗물 사용량 확인, 계좌이체 납부, 신용카드 납부, 휴대전화 소액결제 등 다양한 요금 민원을 전화 한 통화로 처리할 수 있다.
특히 공무원들이 근무하지 않는 주말이나 공휴일에도 ARS를 이용해 다양한 요금 관련 민원을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또 담당공무원 연결이 어려운 평일 근무시간이나 야간에도 ARS를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ARS시스템은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등 IT기기에 익숙하지 않은 시민들도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요금행정에 관한 시민들의 만족감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시에서는 예상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은행계좌 자동이체와 신용카드 자동납부도 2월부터 ARS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원주=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원주 상하수도 민원, 전화 한통으로 한번에 해결한다
입력 2015-01-14 09: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