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그룹은 드라마 ‘미생’ 콘텐츠를 활용한 임직원 대상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실시한다고 밝혀.
이 프로그램은 신입사원 입문 교육은 물론 과장과 팀장 등 신규 승급자, 임원 등 각 직급별 특성에 맞춘 교육 과정으로 기획됐다.
우선 지난 이달 초부터 2014년하반기 그룹 공채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제주도에서 진행하고 있는 신입사원 입문교육에서 ‘미생 토론’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일과 신념, 대인관계, 최선, 몰입 등 모두 12개의 주제에 대해 7일에 걸쳐 진행됐다. ‘인턴 장그래와 장백기의 조직 생활의 차이’, ‘성 대리와 한석율의 사례를 통해 본 선후배 관계’ 등 드라마 속 에피소드를 담아 낸 드라마 영상을 본 뒤 자신들이 생각하는 가치와 방향에 대해 진솔한 토론을 진행하는 방식된다.
뿐만 아니라, 지난 10일 신입사원 입문 교육에서는 ‘미생’의 김원석 PD 가 참석해 특별 강연을 펼폈다. CJ인재원은 “CJ는 문화기업으로서 정형화된 교육을 벗어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공감과 이해를 통해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활용한 신규 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노용택 기자 nyt@kmib.co.kr
CJ, 드라마 ‘미생’ 활용한 임직원 교육 프로그램 개발
입력 2015-01-12 09:57